코스피

2,523.55

  • 3.94
  • 0.16%
코스닥

724.69

  • 0.45
  • 0.06%
1/4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공세에 오리지널약 유럽 매출 '급감'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셀트리온 등 국산 바이오시밀러가 유럽 시장에서 선전하면서 다국적제약사의 오리지널 의약품 매출을 크게 끌어내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국적제약사 로슈는 올해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의 유럽 매출액이 3억 프랑(3천40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4%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로슈는 "바이오시밀러의 시장진입으로 유럽 지역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셀트리온은 지난해 유럽에서 허셉틴(성분명 트라스트주맙)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와 `허쥬마`를 각각 출시했습니다.

이 중 셀트리온의 허쥬마는 유럽 출시 반년만인 지난해 4분기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기준으로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로슈의 혈액암치료용 바이오의약품 리툭산도 셀트리온이 2017년 4월 유럽에서 리툭산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를 출시한 이래 시장을 꾸준히 확대하면서 올해 1분기 유럽 매출액은 38% 줄었습니다.

트룩시마는 유럽에서 가장 먼저 허가받아 시장에 진입한 리툭산 바이오시밀러로, 지난해 4분기 기준 유럽 리툭시맙 시장의 36%를 점유했습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