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베트남 투자가이드 시간에서는 1억 원 미만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나 방법들을 설명해 드린 적 있는데요.
오늘(12일)은 베트남 붕따우에서 소액 투자 유망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게이트웨이 아파트 단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김태영 DIC코리아 부사장 스튜디오에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앵커>
질문1) 먼저 붕따우라는 지역이 시청자들에게는 아직까지 다소 낯설텐데요. 지역 설명부터 부탁드립니다.
<답변>
게이트웨이 아파트는 베트남 최대 경제도시인 호찌민에서 가장 가까운 연평균 27도의 온화한 기온과 청정 공기를 자랑하는 해양휴양 관광도시인 붕따우에 건설중인 주상복합아파트입니다.
게이트웨이 아파트의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9층, 2개 동으로 총 1,538세대의 주상복합아파트로서, 현재 29층까지 골조공사가 완료한 상태이며 내년인 2020년 2분기 중 준공과 입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2018년 10월에 현지인 분양은 모두 완료되었고, 현재는 외국인 물량만 중 잔여세대를 분양하고 있습니다.
<앵커>
질문2) 최근 국내 투자자들이 베트남 부동산 시장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요.
흔히 하노이시나 호찌민시만 떠올리는 경우가 많거든요. 붕따우 시장 현황은 어떤가요?
<답변>
대부분 한국분들이 베트남 아파트 분양이라고 하면 하노이와 호찌민 만을 떠올리실 텐데요.
막상 이 두 곳의 분양가를 확인해 보시면 생각보다 매우 비싸서 소액투자를 희망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붕따우는 호찌민 인근 지역에 위치해 있지만 아직까지는 외국인 투자가 많지 않은 관계로 아파트 가격이 호찌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상태로서,
베트남에 아파트 투자를 희망하는 국내분들께서 1억 미만의 소액으로 20평대의 신축 아파트 구입이 충분히 가능한 지역입니다.
또한, 붕따우는 주말이면 호찌민에 거주하는 많은 내국인 및 외국인들이 관광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마치 한국의 부산과 같은 도시로서 향후 해운대와 유사한 고급해양도시로 변모할 전망입니다.
뿐만아니라, 붕따우는 호찌민 중심의 대표적인 물류, 유통의 거점으로 개발되고 있어 국내 기업들이 다수 진출해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 중국기업들도 진출하고 있는 물류, 유통의 중심도시로서 발전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에, 붕따우 시에서도 관광도시, 물류 및 유통 중심도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주변 환경, 치안, 도로정비, 교통 시스템 등 관리에 많은 정책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앵커>
질문3) 베트남 아파트는 현지인이 구입할 수 있는 물량과 외국인이 구입할 수 있는 물량이 분리돼 있다고 들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설명해주시죠.
<답변>
현재 분양 중인 물량은 조망권이 우수한 26에서 28층의 고층에 위치한 세대로, 전용면적 15평인 원룸에서부터 전용면적 22평의 2베드룸, 전용면적 45평의 3베드룸, 그리고 일부 펜터하우스까지 다양하며, 외국인 분양이 가능한 물량은 60세대가 남아 있습니다.
분양가는 세금을 포함하여 한화로 전용면적 15평이 약 5천만원대, 전용면적 22평은 약8천만원대로, 1억 미만의 아파트 투자가 가능합니다.
좀 더 넓은 평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전용면적 40평 이상의 아파트는 1억원 중반대의 분양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한국시장에 분양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가장 인기 있는 2베드룸은 현재 일부 잔여세대만 분양 중인 상황입니다.
<앵커>
질문4) 만약 베트남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답변>
현장에 답이 있다 말처럼, 해외부동산은 현장에 반드시 방문하시어 구매 의사결정을 내리시라고 투자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DIC코리아는 K-VINA(케이비나)와 함께 현장방문 이전에 세미나를 통해 게이트웨이 아파트 및 현장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후 현장 방문 투자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게이트웨이 아파트 현장 실사, 붕따우 지역의 입지환경 및 발전가능성을 DIC 코리아와 K-VINA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하여 개인이 확인하기에는 어려운 현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앵커>
질문5) 붕따우에 지금 거주하거나 가실 분이라면 상관없지만 순전히 투자로만 구입할 경우는 임대인을 쉽게 구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현지에서 월세 임대 관리도 가능한 건가요?
<답변>
최근 붕따우를 검색하시면 많은 기업들의 진출 관련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붕따우 지역에는 이미 포스코, 효성, 락앤락 등 많은 한국 기업들이 진출해 있으며, 올해 말부터 SK, 포스코가 대규모 사업을 시작하여 많은 한국 주재원 및 가족들이 붕따우 지역으로 들어 올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붕따우는 최근 일본 및 중국기업들도 진출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기업이 진출된 지역에는 아직 거주시설과 생활 편의시설이 마련된 지역이 아니므로, 이들 주재원들이 거주 할 아파트 및 주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게이트웨이는 위치적으로 기업이 진출한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며, 생활 편의 시설 면에서도 롯데마트, 다양한 식당, 은행, 학교, 병원 등이 완벽히 갖추어진 붕따우의 중심도시입니다.
따라서 이들 주재원들이 우선적으로 거주를 희망하는 지역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기업 주재원의 거주 수요뿐 아니라 붕따우는 호찌민에서 가장 가까운 바닷가 지역으로 호찌민 8백만 인구를 배후수요로 둔 해양관광도시로, 최근 유행하는 에어비앤비의 수요로도 급증이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앵커>
질문6) 베트남에 투자할 때 주의할 점 그리고 유념해야 할 내용들은 뭐가 있을까요?
<답변>
DIC코리아의 본사인 DIC그룹은 베트남 건설 분야에서 상위 50위 내 붕따우에서는 1위의 건설 투자 개발사로서 호찌민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안전한 기업입니다.
베트남에서 분양되는 아파트는 시행사가 은행을 통하여 분양자가 납입한 분양금에 대한 분양보증을 제공하고 있으며, DIC그룹도 게이트웨이 아파트를 분양받은 투자자를 위해 분양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양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DIC코리아와 K-VINA가 함께 진행하는, 게이트웨이 투자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을 방문하시고, 이때 계약금을 준비하여 원하시는 객실을 분양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이후 중도금과 잔금은 한국에서 은행을 통해 안전하게 송금하시면 됩니다.
<앵커>
지금까지 김태영 DIC코리아 부사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좋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