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이 NHN 페이코와 컨텐츠 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전했다.
블루북은 미식 전문 에디터가 직접 방문해 엄선한 매장을 테마별로 큐레이션 해주는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이다. 매거진에 수록된 매장 방문시 할인이나 증정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정보뿐 아니라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신개념 컨셉의 매거진으로 평가된다.
블루북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컨텐츠 제휴로, 블루북을 페이코 애플리케이션 내 `매거진` 카테고리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비롯해 로스터리 카페,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 등의 소개뿐만 아니라 해당 매장의 위치, 시그니처 메뉴, 즐거움을 배가할 수 있는 필수팁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컨텐츠에 나온 매장을 방문하고 싶다면, 블루북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방문하는 것이 추천된다. 매거진에 나와있는 바우처 코드를 입력하면 수록된 600여개의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등에서 1,800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로컬 맛집들은 제휴나 할인 혜택을 받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면 놀랄만한 메리트다.
이 관계자는 "이번 컨텐츠 제휴로, 겉모습만 화려하고 실속은 없는 상업적 SNS 맛집 홍보에 지친 소비자들이 양질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실제로 구매 고객수가 날로 급증하고 서비스 문의가 쇄도하는 등 페이코 800만 회원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블루북과 페이코는 `쿠폰 제공` 영역이라는 공통점을 통해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향후 서비스 개발에 있어서도 협업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블루북 시리즈는 전국의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대형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블루북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며, 연간구독, 월 정기구독, 3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