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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상, ‘젠틀맨스 가이드’ 마지막 공연 성료…흥행치트키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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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상이 극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 속에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의 마지막 공연까지 성공리에 마쳤다.

한지상이 지난 27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열린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 의 마지막 공연을 성공리에 마치며 국내 초연작의 ‘흥행치트키’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2018년 뮤지컬 ‘모래시계’부터 연극 ‘아마데우스’까지 본인만의 깊이 있는 해석과 입체적인 캐릭터 완성으로 국내 초연작의 흥행을 이끌어 온 한지상은 ‘젠틀맨스 가이드’ 에서도 본인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작품의 성공을 이끌어냈다.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는 1900년대 초반,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가난하게 살아온 ‘몬티 나바로’가 어느 날 자신이 고귀한 다이스퀴스 가문의 여덟 번째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다이스퀴스 가문의 백작이 되기 위해 자신보다 서열이 높은 후계자들을 한 명씩 없애는 과정을 다룬 뮤지컬 코미디, 한지상은 ‘다이스퀴스’역을 맡아 노련한 연기와 재치 있는 무대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무려 9명의 ‘다이스퀴스’ 가문의 상속자들을 연기했던 한지상은 백작, 목사, 은행가, 바디빌더, 배우 등 직업과 나이, 성격, 심지어 성별까지 다른 9명의 캐릭터를 연기와 목소리, 창법까지 모두 각자 다른 디테일로 9인9색의 캐릭터를 완성했다. 한지상은 완벽한 9명의 캐릭터를 만들어내기위해 그동안 해왔던 작품의 캐릭터를 참고하며, 각 캐릭터의 대표적인 말투, 습관 등을 설정하는 등 오랜 노력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지상과 ‘다이스퀴스’, 그야말로 완벽한 호흡이었다. 그동안 여러작품에서 보여왔던 넘치는 끼와 유머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유연한 몸놀림으로 폭소를 유발하며 무대를 날아다니다 가도 금방 근엄한 캐릭터로 변신, 무게 있는 모습으로 관객을 집중시키는 등 매 캐릭터 변신마다 극적인 반전 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상대역인 3명의 ‘몬티’ 김동완, 유연석, 서경수와도 각 배우의 상황이나 특징을 살린 맞춤형 애드립으로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관객 과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극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한지상의 열연에 매 공연 관객과 평단의 호평이 이어졌고,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우조연상을, ‘2018 아시아컬처어워드’에서는 남자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모두의 인정을 받았다.

마지막 공연을 마친 한지상은 “연습 시작했을 때부터 오늘 마지막공연까지 정말 치열하게 고민하고 만들었다. 함께했던 우리 ‘다이스퀴스’ 만석선배, 규형이가 아니었으면 정말 어려웠을 것, 두 다이스퀴스 덕분에 완성할 수 있었던 작품이다. 함께해준 모든 배우분들, 스태프분들께 감사하고, 최고의 웃음으로 채워주신 관객분들께도 감사드린다. 진심으로 많이 그리울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고의 활약으로 수상은 물론 작품의 흥행까지 이끌어낸 한지상은 ‘젠틀맨스 가이드’의 지방공연을 이어나가는 한편, 국내 초연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킹아더’의 영웅 ‘아더’로 또 한번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한지상의 차기작 ‘킹아더’는 오는 3월부터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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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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