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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흔살' 롯데백화점 본점, 4년간 대대적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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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창업 이래 최대 규모 리뉴얼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오픈 40주년을 맞아 오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의 대대적인 점포 리뉴얼에 첫 발을 내디딘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지난 1979년 12월 17일 `롯데쇼핑센터`로 개점한 후 1988년 본점 대확장, 2003년 본점 영플라자 개점, 2005년 에비뉴엘 오픈 등으로 지속적인 외형 확장과 신규 브랜드 유치 등을 진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에 들어간 것은 처음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4개년 리뉴얼을 통해 지난 1979년 12월 17일 `롯데쇼핑센터`로 개점한 이래 40년간 대한민국 대표 백화점으로 자리잡은 본점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나아가 변화하는 고객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혁신적 변화를 선보인단 방침입니다.

우선 리뉴얼은 2019년 리빙관을 시작으로 2020년 식품관, 2021년 여성·남성관, 2022년 해외패션관으로 4개년 간 진행됩니다. 가장 먼저 리뉴얼이 들어간 리빙관은 지난 해 11월부터 현재 순차적으로 공사가 진행돼 24일 주방·식기 카테고리(1공구)를 오픈했으며, 오는 11월까지 최종 공사를 마친 후 그랜드 오픈할 예정입니다.

유영택 롯데백화점 본점 점장은 "롯데백화점의 성지이자 상징인 `본점` 리뉴얼을 통해 위상을 더욱 높이고,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새로운 유통 트렌드를 제공할 수 있는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본점 리뉴얼의 첫 단추인 `리빙관`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리빙 시장을 겨냥해 씨어터형 공간연출과 함께 체험형 매장을 결합한 `Play at Home-리빙에 재미를 더하다`는 콘셉트로 선보였습니다.

본점 8층 리빙관 4752㎡(1440평)와 7층 643.5㎡(195평)를 확장해 총 5395.5㎡(1635평)의 리빙관을 조성했습니다. 리빙관에는 `극장의 돔 천정`을 형상화한 대형 `아레나`와 극장의 스테이지를 연상케 하는 `프로세니엄 아치` 그리고 다양한 상품의 교체가 가능한 플렉시블 집기를 도입해 고객에게 항상 극적인 변화와 새로움을 주는 공간으로 변신합니다.

이러한 매장 구현을 위해 롯데백화점은 지난 1년간 별도의 TF팀을 꾸려 일본 이세탄 백화점을 설계한 ‘Glamorous’와 협력해 새롭게 선보일 ‘리빙관’의 공간구성부터 개별집기의 설계까지 직접 스케치하는 노력을 기울였단 설명입니다.

리뉴얼 후에는 기존 본점 리빙관 대비 70% 가량 늘어난 약 200여개의 리빙 브랜드가 들어섭니다. 또 40~60대 주부가 주타겟인 `리빙관` 특성에 맞춰 면적의 10%를 단순 판매 공간이 아닌 고객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배치합니다.

또한, 생화들로 둘러 쌓여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체험하고,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홈스타일 카페’가 50평 규모로 입점하고, 브랜드 위주 백화점 매장형태에서 벗어나 고객 맞춤형 아이템 편집이 가능한 ‘키친웨어 편집존’을 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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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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