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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첫 주 2만 대 '흥행돌풍'…누가 샀나 봤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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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첫 주 2만 대 `흥행돌풍`…누가 샀나 봤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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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작년 말 국내에 출시한 팰리세이드가 40대와 남성구매자들의 지지에 힘입어 초반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0일 현대차그룹이 발표한 소비자데이터에 따르면 팰리세이드는 사전계약 첫날부터 8일 만에 총 2만506대가 계약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남성 고객의 비율은 85.2%로, 여성 고객 비율 14.8%에 비해 여섯 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팰리세이드보다 한 등급 아래인 싼타페(TM)의 남성 고객 비율은 80.5%, 베라크루즈의 남성 고객 비율은 79.1% 수준이다.

    구매자들의 연령대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40대가 중심을 이뤘다.


    남성 계약자 가운데 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7%로 가장 높았고, 50대가 26.9%로 그 뒤를 이었다. 30대와 60대의 비율은 각각 21.2%, 12.8%로 나타났다. 여성 계약자 가운데서도 40대가 3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50대 26%, 30대 24%, 60대 13.3% 순으로 집계됐다.

    국산 대형 SUV 사이에서 팰리세이드를 선택한 연령대별 선호도 또한 40대에서 가장 두드러졌다. 싼타페(TM)는 30대와 40대, 50대에 걸쳐 선호도가 약 25%대로 고르게 분포한 반면, 팰리세이드는 30, 40대의 선호도가 각각 36.5%와 21.6%로 확인됐다. 50, 60대 이상은 각각 26.8%와 12.8%의 소비자가 국산 대형 SUV 가운데서 팰리세이드를 선택했다.


    기존에 현대차를 보유한 소유주가 현대차를 재구매하면서 팰리세이드를 선택한 소비자의 15%는 `30대에 준중형 승용차 구매 후 40대에 대형 SUV가 필요해진 학부모 층`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 고객들이 남긴 댓글을 살펴보면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패밀리`(가족), `여행`, `아빠`였다"며 "디자인, 강력한 성능, 넉넉한 실내, 풍부한 편의장치 등으로 남성과 아빠들의 관심이 쏠린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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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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