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비비고 죽`이 출시 6주만에 100만개 판매를 넘어섰습니다. 3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비비고 브랜드 중 단기간에 이같은 성과를 낸 것은 비비고 죽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죽의 인기는 죽을 대용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대로 된 한끼로 구현했다는 데 있습니다. 기존에 유통되고 있는 상품죽과 달리 H비비고 죽은 가정간편식(HMR)을 만들며 쌓아온 연구개발(R&D)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상품밥 대명사인 `햇반`을 제조하며 축적한 밥 짓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죽으로 완성된 후에도 쌀알이 뭉개지지 않고 살아있는 식감을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육수와 건더기는 `비비고 국물요리`와 마찬가지로 정성 들여 끓인 후 원물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가정 또는 죽 전문점에서 먹던 깊은 맛을 재현했습니다.
파우치 형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 달 트레이 형태 제품을 추가적으로 선보였습니다. 제품은 `전복죽` `누룽지닭백숙죽` `단호박죽` `통단팥죽` 등 4종입니다. 파우치 제품은 제조 과정에서 살균시간이 짧아 맛품질이 높고 트레이 제품은 1인 가구가 선호하는 포장형태로 취식 편의성이 장점입니다. 이로써 `비비고 죽`은 여덟 가지 종류로 라인업이 늘어났습니다.
김유림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담당자는 "죽을 특식으로 먹던 소비자에게 아침밥이나 간식 등 일상식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며 "상품죽 시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