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하나카드, KB국민카드와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AI(인공지능) 금융서비스 개발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SK텔레콤은 내년 상반기 중 자사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혜택 조회, 인근카드 영업점 조회, 카드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개인 인증 방식 적용 후 결제 예정금액, 잔여한도, 결제 예정일, 포인트 잔액, 카드 이용내역 등 개인화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향후 ‘누구’ 기반 카드발급신청, 청구금액결제 등의 서비스도 내놓을 방침입니다.
가령 이용 고객들은 누구를 통해 ‘하나카드에서 할인율이 제일 높은 카드 추천해줘’, ‘KB국민카드에서 할인혜택 알려줘’ 등 음성으로 카드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 외에도 이웃닷컴(e알리미, 학교 알림장 안내 서비스), SK E&S(도시가스 요금 조회) 등과 오픈플랫폼 기반 AI서비스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 유닛장은 “기업과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누구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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