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정주 여건이 우수한 주거시설들이 빠르게 집주인을 만나고 있다.
이에 분양시장에서 전통적인 프리미엄으로 지목되는 역세권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가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1~2인 가구 등 소규모 가족들이 늘면서 지하철역과 가까우면서도 실속 있는 소형 아파트가 선호되고 있다.
하지만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새 아파트는 공급이 제한적이다. 따라서 역세권 소형 아파트의 가치가 부각되는 가운데 향후 프리미엄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보권의 1호선 당정역과 1·4호선 금정역의 더블역세권에 들어서는 강소형 아파트 `군포 당동 덕산 큐브`의 분양이 시작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역세권 소형 아파트의 희소성을 지닌 군포 당동 덕산 큐브는 39㎡ 24세대, 37㎡ 24세대 등 총 48세대로 구성되는 소형 타입의 스마트 아파트로 현재 10층까지 골조 공사가 진행 중이므로 실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군포 당동 덕산 큐브는 수도권으로 빠르게 통하는 광역 교통망을 갖췄으며 안양국제유통단지, 군포제일공단, 군포복합물류터미널 등 인근 대규모 산업단지 및 물류단지의 풍부한 직주근접 임대수요를 확보했다.
덕산건설㈜가 경기도 군포시 당동 966-1에서 선보이는 군포 당동 덕산 큐브는 급증하는 소형가구의 증가로 임대 및 실거주 등으로 선호도가 수직 상승한 소형 아파트의 가치를 110% 누릴 수 있다는 평가 속에서 분양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이 아파트는 가변형 벽체를 도입, 신혼부부를 비롯한 소규모 가족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거실을 크게 또는 별도의 방으로 변형할 수 있는 군포 당동 덕산 큐브는 각실 개별 온도 조절기 설치 및 각 세대 독립 배기로 에너지 절감은 물론 쾌적한 실내환경을 구현했다.
여기에 쿠첸 인덕션과 한샘주방가구(아일랜드 식탁 포함)를 비롯해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발코니 자동식 빨래 건조대, 가변형 투시형 거실 등을 적용해 품격 높은 주거공간을 완성했다.
단지 바로 앞에 당동초가 위치했으며 주변에 군포초, 당동중, 용호중 등 도보권 초·중·고교를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환경이 마련됐다.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 뉴코아아울렛, 지샘병원 등의 생활 편의 인프라가 밀집돼 있으며 군포 국민체육센터, 복합생활 스포츠타운, 안양컨트리클럽 등의 문화시설도 가까이에 자리한다.
또한 당정근린공원, 둘레길, 군포시민체육광장, 수리산도립공원 등의 자연환경이 입주민들의 웰빙과 힐링을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우수한 입지 그리고 상품성까지 더해진 소형 아파트로 우수한 청약 성적을 바탕으로 계약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군포 당동 덕산 큐브 관련 정보는 사이버 모델하우스(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