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TWICE)의 일본 신곡 `BDZ`가 현지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수장 박진영의 곡으로 일본에서도 히트 행진을 이어가며 새 역사를 쓸 전망이다.
트와이스는 다음 달 12일 일본에서 첫 정규 앨범 `BDZ`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17일 0시 타이틀곡 `BDZ`의 음원을 선공개했는데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에 1위로 진입, 오전 8시 기준 해당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도 선공개되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랑스러운 여전사로 변신한 트와이스의 매력을 표현한 `BDZ` MV는 17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55만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이번 신곡 `BDZ`는 JYP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았다. 박진영은 "트와이스의 공연을 보면 항상 팬들 `원스(ONCE)`의 에너지에 감동받는다. `BDZ`는 원스와 트와이스가 함께 부를 수 있는 응원송을 만들고 싶어 탄생하게 된 곡"이라고 하며 이어 "셔플 리듬과 함께 후렴에는 트와이스와 원스가 교대로 부를 수 있도록 작곡했고, 가사는 `꿈과 사랑 그리고 행복`을 향해 적극적으로 달려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불도저`, `탱크`, `솔저` 등의 키워드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박진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BDZ`의 하이라이트 부분 가사 일부와 함께 "트와이스 공연에 갔을 때 원스들의 뜨거운 환호를 보고 원스와 트와이스가 함께 부를 수 있는 곡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에 `BDZ`를 쓰게 됐습니다. 그러니 원스분들은 듀엣곡이라 생각하시고 같이 신나게 불러주세요! 물론 안무도 같이 하시고!^^"라 전하며 팬들의 호응을 당부했다.
`박진영 X 트와이스`의 `베스트 오브 베스트` 조합은 국내에 이어 일본 음악 시장에서도 맹위를 떨칠 전망이다. 트와이스는 박진영의 곡들로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 올해 4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시그널`은 공개 후 각종 음원차트 정상 석권은 물론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노래상` 및 각종 음악 방송 12관왕을 차지했다. `왓 이즈 러브?` 역시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를 석권했고 가온차트 15주차 순위에서도 4관왕에 올랐다.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12관왕의 영광을 안았고 MV 역시 1억뷰를 넘어서며 `8연속 1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트와이스 일본 정규 1집 `BDZ`에는 타이틀곡 `BDZ`와 트와이스가 일본서 지금까지 발매해 온 세 싱글 타이틀곡인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캔디 팝(Candy Pop)`, `웨이크 미 업(Wake Me Up)`, 또 싱글 2집 `캔디 팝` 수록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 뉴 걸(BRAND NEW GIRL)`, 트와이스가 현지서 부른 첫 영화 주제가이자 잭슨 5의 원곡을 커버해 화제를 모은 `아이 원트 유 백(I WANT YOU BACK)`, 그리고 발라드 넘버와 업템포 장르 등 다채로운 신곡 `L.O.V.E`, `Wishing`, `Say it again`, `Be as ONE`까지 총 10트랙이 담긴다.
지난 5월 발매한 일본 3번째 싱글 `웨이크 미 업`이 현지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고, 베스트 앨범부터 2장의 싱글까지 3연속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등 일본 데뷔 1년여만에 `아시아 원톱 걸그룹`으로 우뚝 선 트와이스가 현지 첫 정규 앨범 `BDZ`로 또 어떤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트와이스는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라는 타이틀의 일본 첫 아레나 투어도 개최한다. 9월 29일과 30일 치바 마쿠하리 이벤트홀을 시작으로 10월 2일과 3일 아이치 일본 가이시홀, 12일~14일 효고 고베 월드 기념홀, 16일과 17일 도쿄 무사시노무라 종합 스포츠 프라자 메인 아레나 등 일본 4개 도시서 9회 공연으로 현지 팬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