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이달 멕시코와 콜롬비아에 초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런칭합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8일 멕시코 `소우마야 미술관`에서 현지 거래선, 기자, 오피니언 리더 등 약 250명을 초청해 `LG 시그니처`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멕시코 출신의 사진작가 디에고 에세가레이(Diego Echeagaray)가 `본질의 미학(The Art of Essence)`을 주제로 `LG 시그니처`를 활용해 촬영한 사진작품을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회사는 멕시코에 이어 이달 15일에 콜롬비아에서도 `LG 시그니처`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콜롬비아 `보고타 현대미술관`에서는 멕시코와 동일한 형식의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만들어 계획으로, 중남미에 선보일 `LG 시그니처`는 올레드(OLED) TV, 세탁기, 냉장고 등으로 구성됩니다.
LG전자는 중남미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LG 브랜드의 지배력이 높기 때문에 초프리미엄 브랜드도 성공적으로 현지에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제 자체 조사를 실시한 결과, 중남미 지역 LG전자 브랜드에 대한 비보조 인지도는 지난해 말 기준 70%를 웃돈다고 설명했습니다.
비보조 인지도란 "가전 분야에서 어떤 브랜드들을 알고 있는가?”라고 물으면 70% 이상의 중남미 소비자가 LG전자를 떠올린다는 말입니다.
한창희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상무는 "중남미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의 진정한 가치를 알려 LG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