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타이틀곡으로 구성된 JTBC 새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첫 번째 OST 싱글이 동시 발매된다.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OST Part 1 위키미키(Weki Meki)의 ‘러브 다이아몬드(Love Diamond)’와 러니(RUNY)의 ‘트루(TRUE)’ 음원이 동시 공개된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OST의 시작을 알리는 ‘러브 다이아몬드(Love Diamond)’는 극 중 여주인공 강미래(임수향 분)의 활약이 도드라질 때 삽입되는 노래로, 내면의 솔직함과 따뜻함이야말로 진정한 아름다움임을 깨닫고 남주인공 도경석(차은우 분)에게 마음을 여는 강미래의 수줍고 설레는 고백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세련된 멜로디와 편곡, 호기심 가득한 위키미키 소녀들의 재기발랄함이 묻어나는 이 곡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서 합을 맞춰온 박근철, 정수민, 마티(MATHI)의 섬세한 프로듀싱으로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OST 가창에 참여한 걸그룹 위키미키는 ‘La La La’, ‘I don’t like your Girlfriend’ 등의 곡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OST Part 1 ‘러브 다이아몬드(Love Diamond)’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맑고 청량한 기분을 선물할 예정이다.
‘러브 다이아몬드(Love Diamond)’와 함께 공개되는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OST Part 1의 또 다른 타이틀곡 ‘트루(TRUE)’는 업템포 리듬 속 중독성 있는 후렴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진짜를 원해 / 네 진심을 보고 싶어 / 이 모습은 진심이 없어’ 등의 가사는 외모지상주의 세상 속에서 주인공이 마음 속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간다는 드라마 내용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준다.
이 곡을 가창한 러니는 지난해 11월 첫 디지털 싱글 ‘To The Moon’으로 데뷔한 남성 신예 싱어송라이터로, OCN ‘라이프 온 마스’ OST `Always within me`,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타임` OST `Maybe’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려욱의 ‘품’, 빅스 LR의 ‘초콜릿(Chocolate)’ 등 다양한 작업에 참여하며 작곡가로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한편,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주인공이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로, 매주 금, 토 오후 11시 방송된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첫 번째 OST 위키미키의 ‘러브 다이아몬드(Love Diamond)’, 러니의 ‘트루(TRUE)’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