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전문 채널 해피독TV(채널해피독)의 자체제작 콘텐츠가 일본에 진출했다.
일본의 케이블 네트워크 아키타는 올해 5월부터 3년간, 매주 월요일 8시 자체 케이블 채널인 CNA를 통해 해피독TV의 콘텐츠를 정규편성하여 방영한다. 해피독TV는 약 6개월의 논의 과정을 거쳐, 자체 브랜드가 노출되는 브랜드 블록 편성계약을 체결했다. 케이블 네트워크 아키타 측은 "가정에서 키우는 개나 고양이에게 안정을 줄 수 있는 콘텐츠다. 최근 시청 패턴 변화에 따라, ASMR 및 테라피 음악이 들어간 귀여운 콘텐츠가 유용한 자막과 함께 사람에게도 힐링효과가 있다고 판단해 편성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해피독TV 측은 "CNA방송과 협의하여 일본에서 첫 방송이 끝난 후, 타 방송사에 재방영권을 판매해 추가수익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곽상기 해피독TV 대표는 시청대상을 철저히 분석해 준비한 방송포맷을 이번 계약의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곽 대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필요한 채널이므로, 향후 글로벌 프랜차이즈 채널로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향후 방향도 짚었다.
현재 해피독TV는 RokuTV 플랫폼을 통해 미국에 진출했고, 중국에서는 차이나텔레콤이 운영하는 상하이IPTV 및 안휘성IPTV에서 유료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해피독TV는 기획·제작 단계에서부터 배경, 소품 등의 색을 고려해 색 보정 없이도 개와 사람이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도록 촬영하고 있다. 또한, 자체 캐릭터 `해피독`을 가지고 있어 전문 브랜드 채널의 강점을 지니고 있다. 최근에는 OTT 서비스 텔레비에도 방송 론칭을 했으며 동물병원 진료비 할인, 애견전용 샤워필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는 KT올레TV(203번), 딜라이브디지털OTT방송(125번), 현대HCN방송(57번)에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사진 = 해피독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