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통부는 24일부터 오늘(25일)까지 이틀간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미디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스마트미디어X캠프`를 개최했다. 행사 둘째 날인 오늘은 개발사의 민간투자 유치 기회를 넓히기 위해 `투자유치 전략 강연`과 `우수 개발사 투자유치 시연회(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에 펼쳐진 `우수 개발사 투자유치 시연회(데모데이)`에서는 여섯 개 기업이 미디어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꺼내놓아 주목받았다. 스타트업 꿈많은 청년들이 대상 300만 원을 수상한 데 이어, 최우수상 100만 원은 텐원더스·지니소프트 두 팀에게 돌아갔다. 기업 텐원더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Celly Story> 발표를 통해 SNS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타깃 맞춤형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광고,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관련한 체계적 내용을 전했다. 지니소프트는 광고비의 선순환을 통해 소비 활동을 증진하는 <모바일 광고 마케팅 서비스 `에그포인트`> 발표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시상자로는 이승엽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방송통신진흥본부 미디어산업진흥팀장이 나섰다. 올해로 5회째인 스마트미디어X캠프에서 나온 90개 아이디어에 정부는 지난 4년간 개발 자금 79억 원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