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361.77

  • 66.39
  • 2.73%
코스닥

627.87

  • 33.46
  • 5.06%
1/4

트와이스, 일본 싱글 ‘웨이크 미 업’ 라인뮤직 차트 정상…4연속 인기홈런 청신호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트와이스의 일본 3번째 싱글 `웨이크 미 업(Wake Me Up)`이 음원으로 선공개되자마자 현지 라인뮤직 차트 정상에 오르며 4연속 인기홈런의 청신호를 켰다.

트와이스는 다음달 16일 일본서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25일 0시 음원이 선공개됐는데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서 1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이 차트서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로도 9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웨이크 미 업`은 `도전`이라는 키워드로 포기하지 않고 앞을 향해 나아가는 강한 마음을 응원하는 댄스곡으로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뮤직비디오는 트와이스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듬뿍 담은 영상으로 25일 오전 11시 기준 198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몰이중이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6월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10월 일본 첫 싱글 `One More Time`, 올해 2월 2번째 싱글 `Candy Pop`으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3연속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Candy Pop`은 41만장을 넘는 출고량을 기록했다. 이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 2월 제32회 일본 골드디스 대상에서는 신인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5관왕을 석권했고 현지 데뷔 불과 8개월여만에 앨범 출고량 100만장을 돌파, 아시아 원톱 걸그룹으로서의 위상을 다시금 뽐냈다.

한편 트와이스가 9일 국내서 공개한 미니 5집 앨범 `왓 이즈 러브?`는 한국 앨범임에도 오리콘 차트서 사랑받으며 눈길을 끈다. 23일자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서 2만 8782포인트로 2위에 오른 데 이어 30일자 이 차트서도 1만 3675포인트로 4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앨범과 동명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는 국내에서도 공개 2주차에도 23일 발표된 네이버 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의 주간 음원차트 1위에 올라 `8연속 인기홈런`을 알리고 있다.

앞서 `왓 이즈 러브?`는 19일 집계된 가온차트 15주차 순위에서도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종합차트 및 소셜차트에서 정상에 오르며 4관왕을 석권했다. 또 지난주 MBC 뮤직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엠넷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 5관왕을 휩쓸며 최고 인기를 과시했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밝은 느낌의 댄스곡으로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했다.

`박진영X트와이스` 조합은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 이후 약 1년 만에 신곡 `왓 이즈 러브?`로 연속 히트를 하며 `베스트 오브 베스트` 조합의 성공을 다시 한 번 알리고 있다.

MV 역시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23일 오전 11시 기준 6494만뷰를 돌파하며 `8연속 1억뷰 돌파`의 대기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를 개최한다. 3회 총 1만 8000석의 티켓을 일찌감치 전석 매진시켰다.

이어 일본에서는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을 열며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에서도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