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우수기업을 뽑는 오디션을 진행합니다.
CJ그룹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작은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 `프로덕트 101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101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성과에 따라 최종 11개 기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차로 뽑힌 기업들은 전문가 멘토링을 받을 수 있고, 품평회를 거쳐 CJ오쇼핑과 CJ몰 온라인 기획전 입점 혜택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해외 진출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30개 기업은 오는 8월 CJ E&M이 개최하는 한류 컨벤션 `KCON 2018 LA`에 참가할 기회도 얻게 됩니다.
이재훈 CJ주식회사 상생혁신팀장은 "우수한 잠재력을 갖추고 있으나 아직 안정적인 유통망과 마케팅 역량을 갖추지 못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취지"라며, "지원 대상 기업의 수익 향상을 이끌어 대표적인 상생 모델로 자리 잡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 대상은 뷰티, 리빙, 패션, 푸드, 헬스·아웃도어, 키즈 분야 제조업체 중 설립 7년 이내인 기업으로,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