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22.67

  • 33.17
  • 1.23%
코스닥

866.18

  • 15.43
  • 1.81%
1/2

'사재기 의혹' 닐로, "차트 역주행 부정행위 NO‥노하우 있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재기 의혹` 닐로, "차트 역주행 부정행위 NO‥노하우 있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6개월 전 발표한 `지나오다`가 멜론 차트 1위에 오르면서 `사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닐로 측이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리메즈엔터테인먼트 홍보 관계자는 "음원 사재기나 편법은 결코 쓰지 않았다"며 "리메즈엔터테인먼트가 SNS를 기반으로 한 바이럴 마케팅 전문 회사이기 때문에 노출에 효과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앞서 닐로는 지난해 10월 31일 발표한 `지나오다`로 12일 오전 1시부터 4시까지 트와이스와 엑소 첸백시, 위너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을 제치고 멜론 차트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보통 새벽 시간대는 아이돌 팬덤이 밤샘 스트리밍을 하며 일명 `총공`(총공격)을 하는 시간대여서 이름도 생소한 닐로가 이들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서자 누리꾼들이 `부정행위`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누리꾼들은 이 시간대에 `지나오다`의 멜론 이용자 수가 급증했다면서 편법 의혹을 제기하고, 닐로와 같은 소속사 리메즈엔터테인먼트의 그룹 장덕철도 비슷한 상승 그래프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리메즈엔터테인먼트는 SNS를 기반으로 한 바이럴 마케팅 회사로, 다수의 팔로워가 있는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그로 인해 장덕철의 `그날처럼`은 지난 1월,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음원차트에서 `역주행`을 하며 1위를 찍은 대표적인 사례로 꼽혔다.
물론 장덕철뿐 아니라 인지도가 낮았지만 SNS를 기반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해 `역주행`에 성공한 가수는 여럿이다. 효과적인 노출을 통해 음원 순위를 끌어올리는 것은 이제 대부분의 기획사가 하고 있는 마케팅 방식이기도 하다.
소속사는 새벽 시간대 순위가 급상승한 데 대해 "이 곡은 갑자기 1위로 등장한 것이 아니라 순위가 차츰 올랐다"며 "새벽 시간대가 비교적 마케팅 효과를 보기 좋은 시간이어서 그 시간대를 공략한 것은 맞다"고 덧붙였다.
한편 닐로의 `지나오다`는 오후 9시 현재 멜론 순위에서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이다.

닐로 사재기 의혹 (사진=리메즈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