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가 컴백과 동시에 8연속 흥행 가도에 올랐다.
지난 9일 오후 6시 공개된 트와이스의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의 동명 타이틀곡은 10일 오전 7시 기준으로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 엠넷, 소리바다 등 5개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지니와 올레뮤직에서는 2위, 몽키3에서는 10위를 기록했다.
2015년 `우아하게`(OOH-AHH하게)를 시작으로 `치어 업`(CHEER UP)과 `티티`(TT),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 `라이키`(LIKEY), `하트 셰이커`(HEART SHAKER)에 이어 이번 신곡까지 발표곡마다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이다.
`왓 이즈 러브?`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이 직접 작사·작곡한 곡이다. 멤버들은 뮤직비디오에서 `라붐`, `레옹`, `라라랜드`, `로미오와 줄리엣`, `러브레터`, `사랑과 영혼` 등 8개 영화를 패러디해 사랑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소녀들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번 미니 5집은 35만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해 지난해 10월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 때 선주문량 33만장을 넘어섰다.
트와이스는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오는 5월 18∼20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Fantasy Park)를 개최한다.
(트와이스 / 연합뉴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