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31일부터 신(新)총부채상환비율(DTI)이 시행됨에 따라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지역에 공급되는 아파트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동산 규제 지역에 신 총부채상환비율(신DTI)이 적용되면서 다주택자의 추가 대출한도가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청주 등 규제를 피한 지역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특히 부동산 규제 지역이 아닌 청주에 공급 중인 서청주파크자이는 은행권 대출규제 지역에서 벗어나 있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갖는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신 총부채상환비율 시행 이후로 청주 등 일부 지방 지역이 각광받는다"라며, "특히 최근 청주에서는 지역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공급되는 한 아파트가 전 타입 마감임박을 앞둬 화제다"라고 했다.
청주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핵심 도심지인 청주 복대생활권역에 들어서는 서청주파크자이는 현재 전용면적 59㎡·74㎡ 타입이 분양을 완료 했으며, 전용면적 84㎡B·110㎡ 타입도 분양마감을 앞두고 있다.
또한 이 단지는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로 초기 부담금을 줄이는 등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다. 특히 계약금 10% 완납시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점도 자랑거리다.
또한 서청주파크자이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첨단화된 특화설계 시스템까지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가스 벨브나 공동현관을 원격제어 할 뿐만 아니라 조명과 난방까지 제어가 가능한 홈네트워크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약 15만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아파트 전자책 도서관까지 마련된다.
에너지효율 증가를 위한 특화설계도 눈에 뛴다. 전력회생형 승강기와 단열효과가 우수한 일면 코팅유리가 적용된 고기밀성 단열창호를 적용해 난방 효율을 높였다. 또한 특허출원된 지하주차장 LED Race-Way를 통한 조도 개선으로 기존 지하주차장 LED등기구 대비 에너지 절감효과도 기대된다. 여기에 LED 조명을 세대 내(복도, 현관, 화장대)와 공용부(계단실, 승강기홀, 외부보안등, 지하주차장)에 확대 적용하여 관리비까지 절감할 수 있다.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한 설계도 인기를 끄는 요소 중 하나다. 서청주파크자이는 10~20cm 넓어진 광폭 주차공간과(일부제외) 원패스·무인택배 시스템까지 제공해 입주 후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홀 환기 및 제습시스템을 제공해 엘리베이터 내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서청주파크자이는 계약조건 안심 보장제를 시행하고 있어 수요층으로부터 신뢰도를 높였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