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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와이스, 日 해외 아티스트 최초 첫 싱글부터 2연속 발매 첫 주 20만장 판매고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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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와이스가 일본에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첫 싱글 앨범부터 2연속 발매 첫 주 20만장 판매고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일본 최대 음반 집계사이트 오리콘은 13일 오전 "트와이스, `해외 아티스트 최초` 첫 싱글부터 2작품 연속 첫 주 20만장 돌파"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트와이스의 두 번째 싱글 `캔디팝(Candy Pop)`의 오리콘 주간 차트 1위 등극 소식을 전했다.

오리콘은 "트와이스가 지난 7일 발매한 싱글 `캔디팝`이 19일자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집계 기간: 2월 5일부터 11일까지)에서 첫 주 26.6만장을 기록하며 1위로 등장했다"며 "지난해 10월 발매한 첫 싱글 `One More Time`에 이어 두 작품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첫 주 판매고도 20만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리콘은 "해외 아티스트가 `첫 싱글부터 두 작품 연속으로 첫 주 판매고 20만장 돌파` 기록을 세운 것은 트와이스가 최초"라고 전하며 트와이스의 성장세를 집중 조명했다.

트와이스는 일본 오리콘에서도 `붙박이` 정상을 고수하고 있다. `캔디팝`은 11일 기준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서 8834장의 판매고로 6일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캔디팝`은 발매 첫날 11만 7486장의 판매고로 6일 기준 오리콘 차트 1위로 진입 후 이틀째 6만 1017장, 사흘째 3만 2970장, 4일째 2만 6483장, 5일째 1만 8853장에 이어 6일째 8834장으로 발매 6일 만에 26만장 판매고를 넘어섰다.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선보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이 발매 5일간 19만 1157장 판매고를 기록한 데 이어 두 번째 싱글 `캔디팝`은 발매 5일 만에 25만 6809장의 판매고로 자체 최단 기간 25만장 돌파를 기록하면서 뜨거운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가 선정하는 `플래티넘` 인증도 확실시되고 있다. 아직 일본 레코드협회가 공식 발표를 하기 전이지만 오리콘 집계 결과, 발매 5일 만에 25만 판매고를 돌파했기에 트와이스의 일본 앨범 중 최단 기간 `플래티넘` 인증 및 `3연속 플래티넘`과 아울러 최다 판매량 기록 달성도 예상된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25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앨범에 플래티넘 인증을 부여하는데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해 6월 발매한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 및 10월 공개한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으로 일본 레코드협회의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 획득 및 일본 첫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 아티스트가 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캔디팝`으로 `One More Time`이 보유 중이던 일본 진출 한국 걸그룹 사상 싱글 발매 당일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해 `기록 제조기`의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한편, `캔디팝`은 발렌타인 시즌에 어울리는 컬러풀한 팝 러브송으로 현지서 주목받고 있다. 트와이스가 최초로 애니메이션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3일 오전 기준 3100만뷰를 넘어서며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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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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