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재직자 국비지원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2018년 1월 첫 개강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과 관광통역안내 자격증 무료교육과정 재직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어 지역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재외동포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한국어교사에게 필수자격증이며, 한국어교원자격증의 경우 고졸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여 인기/유망 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120시간을 이수해야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으며, 취득 후 한국어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면 한국어교육기관, 방과 후 교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국내외 기관 등 한국어수업이 개설된 곳이라면 어디든 한국어 교육을 담당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은 연령, 학력, 국적 제한 없이 응시 가능하고 외국어시험, 필기 평균 60점 이상 면접시험 총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관광통역안내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관광사업의 성장으로 관광통역안내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글로벌 시대에서 역할과 필요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고 활동할 수 있는 영역으로는 여행사, 항공사, 호텔, 통역사, 국제회의, 프리랜서 등 다양한 곳에서 가능하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직장생활과 학습을 병행해야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학습플레너가 보다 쉽게 진행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온라인 수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환경적, 시간적 제약 없이 수강이 가능하고 본인부담금 없이 국비지원교육으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한국어교원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에 관한 수강신청방법, 재직자 국비지원방법 등 무료상담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돕고 있으며, 자격증에 관한 궁금증은 인터넷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를 검색 후 홈페이지 내 무료 온라인 상담문의 또는 무료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