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에서 시공사의 브랜드 파워가 분양 성패의 바로미터로 여겨지고 있다. 올해 아파트를 중심으로 정부의 부동산 정책 규제가 가중되면서 분양시장에서 양극화가 심화된 가운데 브랜드 아파트의 선호도가 수직 상승하는 경향이 짙었다.
지역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대형건설사들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들은 일대 아파트의 시세를 리딩하는 양상을 보이며 신뢰도와 선호도가 높게 형성돼 수요가 풍부하고 환금성도 우수하다. 실제 지난해 청약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상위 10위 단지 중 7개 단지가 브랜드 아파트로 나타났다. 특정 지역에 최초로 입성하는 브랜드 아파트는 희소성과 상징성이 더욱 부각된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대산업개발㈜가 신흥주거지로 부상한 동탄2 신도시에서 선보인 `동탄2 아이파크`의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이 마감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이 브랜드 아파트는 입지적 프리미엄에 잔금 대출 규제 미적용, 청약 통장 무관, 동·호수 지정 가능 등 다양한 혜택이 적용돼 호평 속에서 잔여 세대 분양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동탄2 신도시 A-99블록과 A-100블록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총 980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는 동탄2신도시 내 최초의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 대형건설사 브랜드의 희소가치와 상품성이 미래가치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 근린공원에서 산책로로 이어진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호수공원순환로, 공원, 한원CC 등의 녹지공간과 자연환경이 쾌적한 정주여건을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단지 주변에 녹지공간이 자리한 공세권 아파트는 주거 쾌적성과 힐링을 기반으로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부상했다.
최근 개장된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은 축구장 105개 면적인 75만여㎡ 규모로 문화, 쇼핑, 휴양시설 등이 들어서는 수변친화형 문화·상업 복합공간으로 조성돼 동탄2 아이파크 입주민들에게 그린 조망권을 선사한다.
A99블록은 지하 3층~지상 20층, 6개동 총 470가구, 전용면적 84㎡ 156가구, 96㎡A 196가구, 96㎡B 118가구로 구성되며 A100블록은 지하 2층~지상 15층, 9개동, 총 510가구, 전용면적 84㎡ 173가구, 96㎡A 221가구, 96㎡B 116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남동향 및 남서향 등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더불어 넉넉한 동간 거리로 조망권을 확보했다. 동탄2 아이파크 인근 국립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신설될 계획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이 마련된다.
실내에는 현대산업개발이 주택시장에서 쌓은 노하우가 110% 반영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전 세대 판상형 4베이 설계가 적용돼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발코니 확장 시 넓은 서비스면적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아파트 대비 5cm 높은 천정고로 넓은 공간감을 누릴 수 있다.
주택형 별로 살펴보면 ▶84㎡ 타입은 현관/주방 양면 개방 팬트리를 도입해 공간 활용성 극대화를 실현했으며 ▶96A㎡ 타입은 넓은 부부욕실 및 파우더룸 공간이 제공되는 가운데 광폭 거실을 채택해 개방감을 끌어올렸다. ▶96B㎡ 타입의 경우 초대형 침실 가변형 벽체 시공을 통해 입주자의 생활 패턴에 맞춘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생활의 편리를 더하는 아이파크만의 다양한 주거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홈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무인택배시스템, CCTV 설치 등의 통해 입주민들의 편의성과 안전을 도모했다. 단지 내에는 가족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을 물론 이웃간 교류를 위한 맘스카페와 작은도서관 등이 계획된 아이파크 커뮤니티 센터가 구축된다.
사업지인 동탄2신도시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구비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기흥동탄IC)를 비롯해 용인서울고속도로(흥덕IC), 동탄역(SRT)이 밀집된 광역교통의 허브로 2023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개통 시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는 등 서울 접근성도 꾸준히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 내에 광역 M버스 정류장 등이 위치한 가운데 SRT(GTX 예정) 동탄역을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도달이 가능해 대중교통으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SRT 동탄역을 통해 부산 역시 2시간대로 이동 가능해 1일 전국생활권을 구축했다.
특히 제2외곽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용서도로, 분당수서 간 도로와 연결되는 신설 23번 전용도로 나들목인 장지IC(예정)를 통해 강남, 분당, 잠실까지 빠른 진입이 가능하며 인접한 오산IC를 통해 평택, 안성, 천안 등 경기도 인근 지역도 이동이 용이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동탄2신도시 내에 있는 유통업무시설용지 4곳 중 한 곳은 동탄 순환로의 하나로 클럽, 두 번째는 동탄 역세권의 롯데백화점, 세 번째는 리베라 CC옆
이마트 부지로 매각됐고 마지막 남은 약 10만㎡의 유통업무시설용지 유통3부지의 주인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면서 "따라서 유통 3부지에 인접한 동탄2 아이파크는 향후 유통3부지 매각 시 도시계획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입주 예정일은 2019년 3월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