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2018년형 K7`을 4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갔다.
기아차에 따르면 신형 2018년형 K7은 스팅어에 이어 기아차 모델로는 두 번째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시스템을 갖췄다.
HDA는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설정하고 주행하면 작동하는데, ▲ 앞차와 거리 유지 ▲ 차로 유지 ▲ 도로별 제한속도에 따른 주행 설정 속도 자동 변경 등을 스스로 할 수 있다.
아울러 2.4 가솔린 리미티드 세부모델의 경우 ▲ 후측방 충돌 경고(BCW) ▲ 동승석 통풍 시트 ▲ 뒷좌석 측면 수동식 커튼이 기본 장착됐다.
이 밖에 내부 디자인에서도 LED 룸램프, 우드그레인 컬러, 아날로그시계 디자인 변경 등을 통해 `고급` 이미지를 강조했다.
2018년형 K7에는 `가솔린 3.0 GDI` 세부모델이 추가됐다.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이 차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회전력)는 각 266마력(ps), 31.4kgf·m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이 적용됐고, 휠 디자인도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바뀌었다.
하이브리드 모델 종류도 기존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두 가지에서 `노블레스 스페셜`을 더해 세 가지로 늘렸다.
2018년형 K7의 가격은 ▲ 2.4 가솔린 3천105만~3천330만원 ▲ 2.2 디젤 3천405만~3천630만원 ▲ 3.0 가솔린 3천375만~3천550만원 ▲ 3.3 가솔린 3천725만~3천990만원 ▲ 하이브리드 3천590만~3천975만원(세제 혜택 후)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면서도 가격 인상폭은 최대한 억제했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이다.
기아차는 2018년형 K7 구매 고객에게 차량 외부 스크래치(흠집) 수리비용을 지원하는 `스타일 개런티`, 하이브리드 전용 `HEV 개런티 플러스`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