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이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에서 지난 8월에 이어 10월에도 세계 1위에 올랐습니다.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SeaIntel)`이 발표한 선박 운항 정시성 분석 결과에 따르면 10월말 기준 현대상선의 선박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은 82.9%로 전월 대비 6%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전달과 비교해 운항 정시성이 6.0%포인트 상승했고, 순위는 세계 5위에서 1위로 뛰었습니다.
이런 정시성 실적은 조사대상 상위 18개 글로벌 선사의 평균 운항 정시성 74.8%보다 8.1%포인트 높은 것입니다. 특히 협력선사(2M)의 선복을 제외한 현대상선 선박 기준으로는 정시성 84.4%로 세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조사결과는 글로벌 주요항로인 미주·구주·대서양·인도·남미 항로의 거점항만에서 정시성을 종합 평가한 수치입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지난 1년간 화주 신뢰 회복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그 일환으로 컨테이너 선박 입출항 스케줄 준수를 통한 화주들의 신뢰와 만족도 제고에 노력해왔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