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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오 구두, 文 때문에 날개 달다...업계도 반하는 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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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오 구두, 새로운 부활 성공할까...누리꾼 “힘내길 바라”



아지오 구두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아지오 구두가 사업을 재개한다는 소식이 복수의 언론을 통해 보도됐기 때문.

아지오 구두는 이 때문에 주요 포털 실검에 등극했으며 아지오 구두가 어떤 브랜드인지 관심 역시 집중되고 있다.

아지오 구두는 문재인 대통령이 신으며 이른바 `문재인 구두`로 유명세를 탄 수제화 브랜드다.

아지오 구두는 `구두 만드는 풍경`에서 만든 브랜드로 청각장애인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수제화 브랜드였지만 지난 2013년 장애인 회사란 사회적 냉소와 조롱의 한계를 뛰어넘지 못하고 폐업했다.

하지만 지난 5·18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 때 문재인 대통령이 아지오 구두를 신으면서 다시금 생명력을 얻었다.

초호화 브랜드로 중무장한 과거 대통령과 달리, 무릎을 꿇고 참배하는 문재인 대통령은 이 서민적인 신발을 신고 있었기 때문.

아지오 구두의 뒷모습 그리고 낡은 구두 밑창은 언론에 포착됐고, 국민은 아지오 구두에 시선을 집중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뿐만 아니라 지난해 4월 전북 전주를 방문할 때도 아지오 구두를 신었다.

아지오 구두 유석영 대표는 앞서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2012년 애로사항을 들어주시고 즐겁게 한 켤레 사서 가셨다. 아직까지 신고 있으리라 생각 못해 깜짝 놀랐다"면서 최근 비서진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구두를 한번 더 사고 싶다고 했다고도 전한 바 있다.

유 대표는 그리고 26일 같은 시사프로그램에 다시 출연, ‘사업 재기’를 아지오 구두에 대한 선언했다.

유 대표는 "아지오 구두가 매우 어려운 상태로 다시 문을 연다"며 "많은 분들이 폐업 소식을 접하고 `다시 살려라`, `많이 사줄테니까, 용기를 잃지말라`며 사무실로 찾아오고 전화도 해주셨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직 아지오 구두 샘플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도 선주문이 들어와 이걸 보태서 공장을 만들고 재료도 사고 막 출발해서 가고 있는 상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수는 적지만 엄청난 분들이 아지오 구두가 나오기를 벼르고 있다"며 "11월 초에 어느 유수한 구두기업에서 재능기부를 해 한 10종류 정도의 남서화를 주실 거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청각장애인들의 일자리이기 때문에 아마 그런 뜻에서 소리없이 기부를 하신 것 같다"며 "기부해 주셔서 공장을 차릴 수 있도록 해 주셔서 이 레이스는 아마 성공일 것 같다"고 밝혔다.

아지오 구두 이미지 = 방송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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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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