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이 SK㈜ C&C와 인공지능 `FC상담챗봇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FC상담챗봇 서비스`는 ING생명의 재정 컨설턴트인 FC가 고객 상담이나 업무 처리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챗봇을 통해 실시간 대화로 질문하고 해답을 얻는 서비스입니다.
`영업현장 업무지원 FAQ`와 `FC 지원시스템 도우미` 등의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가 개시되면 FC는 고객과의 상담 현장에서 `FC상담챗봇`을 통해 상품 또는 서비스, 가입 서류, 약관 등 확인이 필요한 내용을 즉시 알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존 계약을 관리하는 FC 입장에선 간단한 고객 정보 검색은 물론 계약관리, 보험청구, 언더라이팅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업무처리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SK C&C의 인공지능 서비스인 `에이브릴 왓슨 대화`가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기흥 ING생명 부사장은 "내부 업무에 인공지능을 우선 적용해 서비스에 완벽을 기한 후 고객 대상의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