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전국투어 콘서트에 돌입하는 국내 대표 감성 발라드 그룹 어반자카파의 전국 투어 콘서트 ‘겨울’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또한 지난 26일 광주와 일산 지역의 티켓 예매가 시작됐다.
이번 전국투어 콘서트 ‘겨울’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며 ‘믿고 듣는’이라는 수식어가 익숙한 어반자카파만의 포근한 공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21일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짙은 회색톤의 티저 포스터에 이어 별빛이 수놓아진 푸른 밤 하늘을 아름답게 표현한 본 포스터를 공개하며 기대를 더했다.
또한 지난 26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와 멜론티켓, 티켓마루에서 광주 티켓이 오픈됐으며, 일산 콘서트는 오후 3시부터 인터파크와 멜론티켓, 고양문화재단을 통해 티켓 예매가 시작됐다. 두 지역의 티켓 오픈 이후 전국 투어 지역을 순차 오픈 할 예정이다.
특히 매년 겨울을 따듯한 음악으로 채워온 어반자카파의 전국투어 콘서트는 포스터 이미지와 같이 겨울 밤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전국 투어 콘서트가 될 예정이다.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 이제는 결성 9년차인 어반자카파는 음역대를 넘나드는 보이스의 권순일, 파워풀한 보컬의 소유자 홍일점 조현아, 매력적인 저음의 박용인 등 자신들만의 음색을 보여주는 혼성 3인조 R&B 싱어송라이터 그룹이다. 특히 ‘봄을 그리다’, ‘니가 싫어’, ‘그날에 우리’, ‘저스트 더 투 오브 어스’ 등 웰메이드 히트 넘버를 선보이며 콘서트와 페스티벌을 통해 20대의 감성을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해 5월 미니앨범 `스틸(Still)`을 발매하며 8곳의 음원차트에서 16일간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어 8월 빈지노와 함께한 스페셜 콜라보레이션곡 `목요일 밤`을 발표, 발매 당시에도 1위를 차지해 진정한 국민 그룹으로 저력을 여실히 입증했다. 이어 드라마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의 OST `그런 밤`과 드라마 `도깨비`OST `소원`으로 인기를 모았다. 또한 지난 5월 19일 ‘혼자’를 발표하여 7개의 음원 차트에 1위에 오르면서 다시 한 번 인기를 입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