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시티점이 국내 최대규모의 생활전문관을 오픈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8일 센텀시티점이 기존 7층에 위치했던 생활층을 8층까지 확대하고 영업면적 총 2800평(9300㎡)에 달하는 생활전문관 `신세계 홈`을 복층 구조로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4월 선보였던 강남점 생활전문관(2000평)보다 40%가량 큰 규모로 백화점에 입점된 생활전문관으로서는 국내 최대입니다.
입점 브랜드 수도 업계 최다인 총 150여개로 초고가의 럭셔리 가구부터 리빙소품, 포크 ·나이프 같은 주방용품까지 갖췄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8층은 업계 최초로 한 층 전체를 홈퍼니싱 전문관으로 꾸몄습니다. 특히 매장을 차별화해 명확한 기준없이 브랜드별로 나열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한국의 대표 주거형태인 ‘아파트’의 특성을 접목했습니다. ▲리빙룸(거실) ▲베드룸(침실) ▲스터디룸(공부방, 서재) ▲키즈룸(놀이방)의 4개 구역(존)으로 크게 나눠 각 룸(존)에 맞는 가구ㆍ소품을 한 곳에 모았고 곳곳에 영상ㆍ음향 기기, 테라스(베란다) 관련 상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리빙룸에서는 덴마크의 ‘프리츠 한센’, 이태리 ‘몰테니앤씨’가 지역 최초로 입점합니다. 베드룸에는 에이스, 시몬스, 까르마 등 침실가구 위주의 브랜드가 자리잡습니다. 스터디룸에는 덴마크 디자인 가구브랜드 몬타나 등 인체공학적 오피스 브랜드를, 키즈룸에서는 아이들의 창의적인 놀이방을 위한 아동 침대 및 가구 브랜드인 컴프프로, 플렉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스웨덴 가구와
크리스탈 식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홈퍼니싱 카페 그레트힐란도 서울 이태원에 이어 2호점으로 입점합니다.
7층은 가전, 주방용품, 침구(베딩)등 생활 필수상품을 중심으로 새롭게 꾸며져 오는 11월까지 단계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합니다. 가전매장은 삼성,
LG 등 국내 브랜드와 스메그, 발뮤다, 다이슨 등 총 31개 수입 가전 브랜드를 선보이고 맞은편에는 `더조선호텔` 등 총 18개 브랜드의 침구매장이 구성됩니다. 매장 중앙에는 휘슬러, 실리트, 포트메리온, 크리스토플, 에르메스 메종 등이 입점한 수입키친 편집매장이 260평 규모로 자리잡습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국내 홈퍼니싱 시장규모는 2010년 8조원에서 2018년 13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경기침체 속에서도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라면서 "갈수록 커지는 홈퍼니싱 시장 선점에 발 빠르게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각종 가구와 커튼, 인테리어 소품 등 집을 꾸미는 홈퍼니싱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최근 4년간 생활장르 매출을 보면 2014년 4.4%에서 올해는 8월까지 30.4%까지 늘어나며 매년 백화점 전체실적을 2배가량 웃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