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온라인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 과정은 전액 국비지원(재직자내일배움카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본인 부담금이 발생하지 않아,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의 경우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한국어교원3급 검정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반드시 이수 해야만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다. 한국어교사를 하기 위해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을 취득하려면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이 필수 과정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과정이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은 매우 다양하나, 국립국어원에 인가를 받은 곳인지의 여부와 수업내용의 질 또한 잘 살펴보아야 한다. 그런 면에서 본 교육원이 한국어교원 준비생들에게는 최적화된 교육 장소라고 생각 된다고 전했다.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의 경우 한국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입국부터 출국까지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관광통역안내사의 필수 자격증이다. 현재 국내에서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면 여행사, 무역회사, 통역회사, 항공사, 호텔, 해외여행업계, 관광숙박업, 여행업종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교육원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진행 전 과정을 돕고 있어, 쉽게 진행이 가능하며 100%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온라인으로 진행 되는 만큼 환경적 제약이 없어 직장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 및 국가자격증에 관한 궁금증 및 수강신청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무료전화상담 또는 무료온라인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