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 2분기 미국 브랜드별 생활가전 시장에서 5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의 조사에 따르면 올 2분기 미국 브랜드별 생활가전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매출기준)은 18.2%를 기록해 전체 1위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패밀리허브 냉장고`,‘플렉스워시 세탁기’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지속되면서 나타난 결과로 풀이됩니다.
제품별로 냉장고는 2분기 21.6%, 상반기 22.3%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작년 상반기 점유율 대비 4.6%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이 가운데 대표적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분야에서 2분기 시장점유율 32.5%로 3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냉장고 전체 시장에서 2,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상반기 기준 38.7%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탁기는‘플렉스워시’를 필두로 ‘애드워시’등이 지속적인 판매를 이어가 2분기 19.2%, 상반기 19.4%로 4분기 연속 1위를 유지했습니다.
특히 ‘플렉스워시’가 포함된 드럼세탁기 제품군이 큰 성장을 보여, 작년 상반기 대비 5%포인트 증가해 올 상반기 26.5%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뉴베리카운티에 생산 거점을 확보해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