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많은 방문객으로 인기 확인...상품 라인업 확장도 기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주최한 아시아 최고의 문화 콘텐츠 라이선싱쇼 `캐릭터라이선싱페어2017`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7월 12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2017`에는 많은 캐릭터들이 참가하였는데, KBS1, 투니버스, IPTV 3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매직어드벤처`가 올해로 네 번째 부스 참가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재미를 선사했다.
`매직어드벤처`는 ㈜홍당무와 스튜디오더블유바바㈜가 공동제작한 15분 52부작의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으로, KBS, 교보문고,
이퓨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센트럴투자파트너스가 투자하고 KOCCA의 가족용 애니메이션 본편 지원과 SBA의 상품화개발지원 사업에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다. 특히 지난해에 중국 서안에서 열린 실크로드국제예술제 신광어워드에서 베스트애니메이션시리즈 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국내 보기 드문 정통 판타지 3D TV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다양한 캐릭터와 화려한 배경으로 많은 시청자들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매직어드벤처` 부스에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행사 기간 동안 `매직어드벤처` 부스에는 교보 핫트랙스의 매대가 설치되어 서광엔지니어링의 스쿠터백, 누리토이즈의 에이스 인형, 칸가방 인형을 비롯해 경주인견의 아동용 침구세트, 와린디자인의 휴대폰 케이스 등 디자인 제품, 이퓨쳐의 영어회화 교제 매직스피킹, 서울문화사의 매직어드벤처 필름북 등을 판매했다.
입체상영관에서는 3D 애니메이션 `매직어드벤처`의 입체영상을 입체안경을 쓰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었으며 `매직어드벤처`의 캐릭터인 잭, 올리비아, 에이스 탈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는 시간과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퍼레이드도 준비해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아울러 `매직어드벤처`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업로드 하면 경품을 제공하고, 룰렛을 돌려 매직어드벤처 생수, 썬캡이나 페이퍼토이 같은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한편, `매직어드벤처`는 이번 행사로 높은 인기를 확인하고, 인기를 몰아 더 다양한 상품 출시와 더 많은 채널에 방영할 것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여러 캐릭터 관련 제조, 유통 라이선시들도 큰 관심을 보여 `매직어드벤처`의 상품 라인업 확장도 기대해 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