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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한국 도로 본격 누빈다..."온라인 주문만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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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20일 국내 공식 출시와 함께 차량 인도 행사를 열고 한국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테슬라코리아는 이날 오후 5시 서울 등촌동에 신축한 강서서비스센터에서 고객들을 초청해 비공개로 `모델S 90D` 출시 행사를 열었다.

아울러 이날부터 주문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차량 인도를 시작했다. 테슬라는 온라인으로 주문을 받아 차를 만든 뒤 고객에게 인도하는 방식으로 영업한다.

테슬라코리아는 내부 방침에 따라 사전예약 현황이나 주문 대수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이날 출시 행사는 초기에 모델S 90D를 주문한 첫 인도 고객과 가족, 게스트 등을 비롯해 100여명 규모로 진행됐다.

국내 정식 출시와 함께 테슬라의 부분 자율주행기술인 오토파일럿과 LTE 통신망도 이날부터 사용할 수 있다.

오토파일럿은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S)과 전방충돌경고기능(FCWS) 등을 갖췄으며, 교통 상황에 맞춰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고 차선을 변경하는 식의 수준 높은 자율주행이 가능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오토파일럿은 최근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동주차, 차량 호출 등의 기능도 보강됐다.

테슬라코리아는 그동안 시승 차량에 오토파일럿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았다. 웹검색도 기존에는 3G가 적용됐지만, 이날부터 LTE가 무상으로 제공됐다.

테슬라코리아는 정식 출시에 앞서 슈퍼차저(급속충전기)를 본격 가동하고 매장과 서비스센터 단장을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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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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