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내내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제주도지만 특히 제주 유채꽃 축제를 앞둔 4월이 찾아오며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 미리 준비하고 떠나야 할 항목으로 제주도 항공권이 있지만, 최근에는 제주도 맛집 총정리, 제주도 맛집 베스트10 등의 신조어에 관심을 가지며, 제주 먹거리 여행을 위한 제주 맛집 지도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바다, 한라산, 언어라고 불리는 제주도 3대 보배 즉 삼보라는 말처럼 제주도를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하는 제주 3대 먹거리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청정 지역 제주도 흑돼지이다. 제주도 2박 3일 여행 코스로 외지 관광객들이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먹거리다.
이와 관련해 최근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에서 관광객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색 제주도 흑돼지 맛집으로 소개된 `이도 광평도새기촌`이 화제다. 재료부터 맛 평가까지 자세하게 방송에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것은 물론 방송 출연 후 검증된 제주도 공항 근처 맛집이라는 사실 때문에 관광객 및 현지인까지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길이가 30cm가 넘는 제주 이도 전복 흑돼지 꼬치는 두툼한 흑돼지와 함께 매일 수급하는 신선한 전복과 채소가 어우러진 이곳의 인기 메뉴다. 특별 양념을 수작업으로 버무린 후 24시간 저온 숙성과 4시간의 훈제 과정을 거쳐 손님상에 나간다. 여기에 평균 두께만 8cm 이상 되는 흑돼지 구이는 숯붗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육즙이 살아있는 제주 흑돼지만의 독특한 맛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2대에 걸쳐 30년 넘게 운영하는 이 곳은 수년 동안 올리지 않은 가격 정책으로 백반 수준의 낮은 가격에 고품질의 제주도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이다.
매장 관계자는 "동문 시장에서 유래한 전통 흑돼지는 전지와 항정살 부위의 암퇘지가 진짜 전통 흑돼지이며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가격 부담없이 푸짐하게 전통 흑돼지를 드시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