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명물버거로 알려진 `쉐이크쉑`의 한국 매장이 개점 7개월 만에 전 세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쉐이크쉑 창업자인 대니 마이어 유니언 스퀘어 호스피탈리티그룹(이하 USHG) 회장은 27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쉐이크쉑 청담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쉐이크쉑 매장이 본고장인 미국 뉴욕 매장의 맛을 기대 이상으로 재현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뉴욕 버거`로 불리는 쉐이크쉑은 2001년 마이어 회장이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공원 복구 사업에 참여하며 부대행사 성격으로 문을 연 `길거리표 핫도그`에서 시작한 브랜드다.
정식 매장을 연 뒤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미국 14개 주와 한국을 포함해 영국, 아랍에미리트(UAE), 일본, 러시아, 터키 등 13개국에서 12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SPC그룹이 USHG와 독점운영 계약을 체결하며 지난해 7월 강남점을 처음 열었고, 청담점에 이어 오는 4월 동대문에 3호점이 문을 연다.
이 가운데 강남점은 하루 평균 3천~3천500여 개의 버거가 꾸준히 판매되며 전 세계 120여 개 매장 중 단일 매장 기준으로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청담점 역시 매출이 3위권 안에 든다고 마이어 회장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