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4.46

  • 12.34
  • 0.50%
코스닥

693.73

  • 10.38
  • 1.52%
1/4

트와이스, 음반 판매량 독보적인 존재감…'KNOCK KNOCK' 뮤직비디오 2000만 뷰 돌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트와이스가 앨범 판매량과 뮤직비디오 조회수 부문에서 놀라운 성적을 내놓았다.

지난 20일 발매한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는 선주문량만 31만장을 돌파해 걸그룹으로선 경이로운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 1` 대비 2배에 달하는 선주문량이다.

또한 `TWICEcoaster : LANE 1`의 전체 판매량이 약 37만장(가온차트 기준)임을 감안할 때, 선주문만으로 31만장을 넘어섰다는 건 엄청난 인기 상승세를 의미한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에서도 신기록을 쏟아내는 중이다.

20일 0시 오픈된 신곡 `KNOCK KNOCK`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하고, 75시간 만인 23일 오전 3시 2000만 뷰를 넘어섰다.

`TT` 뮤직비디오가 공개 114시간 만에 2000만 뷰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무려 39시간이나 단축한 셈이다.

`TT` 뮤직비디오는 71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어, 트와이스는 아이돌 그룹 중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의 주인공이 됐다.

앞서 세운 기록들을 스스로 깨며 `신기록 제조기로` 떠오른 트와이스가 최단 기간 1억 뷰 기록 역시 경신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22일 열린 `제6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CHEER UP`과 `TT`로 4월, 10월 `올해의 가수상-디지털 음원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20일 발매된 신곡 `KNOCK KNOCK`은 발매 4일째인 23일 현재까지 음원차트 정상을 지키며 장기집권을 예고하고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