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실업률 증가와 불안정한 직장 생활의 지속으로 직접 사업을 운영하는 `창업`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창업 트렌드는 너무나 빨리 변화하고 있고 제대로 된 정보 없이 창업에 뛰어드는 경우도 많아 창업 아이템 선정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수많은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프랜차이즈점은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인기다. 어디에 개업해도 본사의 브랜드 파워는 그대로이고 노하우 전수, 사후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작은 공간에서 소자본으로 창업을 원하면서도 프랜차이즈의 네임 밸류까지 기대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인기 창업 업종으로 손꼽힌다. 샌드위치는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고, 최소 17평의 공간으로 창업할 수 있으면서도 써브웨이만의 브랜드 파워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2017년 2월 현재 111개국 44,601개의 매장을 보유한 써브웨이는 미국 프랜차이즈 1위, 전 유럽 프랜차이즈 1위라는 명성과 함께 매장수와 지역수 포함 Quick Service Restaurant 부분 넘버원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어 이미 안전성이 검증됐다.
각 지역 지사의 책임 있는 관리와 신속한 물류 시스템, `써브웨이 온라인 대학`을 이용한 직원 교육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진다. 또한 요리에 자신이 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조리법 덕분에 초보 창업자들도 무리 없이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다.
한편, 써브웨이는 Entrepreneur 프랜차이즈 500대 기업 중 1위 17회, Zargat Survey 서비스 부문과 건강식 선택 부문 1위, Brandweek Customer Awards 금상 수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통해 검증된 저지방 저칼로리 샌드위치 전문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