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치료인 치아교정을 빨리 끝내고 싶다면 하루라도 빨리 교정을 시작하는 방법이 있다. 치아교정은 보통 2년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쉽게 엄두를 못 내는 사람들이 많고, 교정하는 치과가 워낙 많다 보니 교정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지만 어디서 교정할지 치과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지치는 경우가 많다.
교정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여러 교정치과를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서 선택한다면 올바른 교정 치료를 하는 치과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교정 치과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
첫 번째, 치아교정 전문의, 즉 인정의가 있는 치과인가? 치아교정은 치과 진료과목 중에서도 고도의 전문화된 영역이기 때문에 인정의가 있는 곳에서 진료받는 것이 좋다. 전문의와 인정의가 있는 치과를 확인하고 싶다면 대한치과교정학회 사이트 일반인 공간에서 검색하면 우리 동네에 교정 인정의가 있는 치과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를 자주하는 치과인가? 예전에는 치아교정을 하면 부의 상징이라고 할 만큼 비쌌을 때가 있었다. 지금은 주위에서도 교정하는 친구들을 쉽게 볼 수 있을 만큼 많이 보편화 되었다. 하지만, 지금도 부담되는 금액대이지만 몇몇 이벤트 치과들이 터무니 없는 낮은 가격으로 환자들을 유인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강남에서 일어난 `먹튀 치과` 사건 또한 저렴한 비용을 내세워 환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러한 치과들은 월비, 유지장치 비용, 발치비 등을 따로 받거나 포함되어 있다고 하지만, 정작 그 장치를 안 쓰는 경우들이 있어 유념하는 것이 좋다.
세 번째, 치아교정 전문의가 치과 병원에 상주하는지. 치아교정을 시작하다 보면 보통 한 달에 한번씩 방문하지만 예외는 언제나 있는 법 장치가 떨어지거나 와이어가 찔리는 상황이 발생할 때 교정치과로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 되지만, 치아교정 전문의 원장님이 매일 병원에 상주하지 않는다면 당장 불편한 치료를 못 받을 수 있다.
네 번째, 치아교정이 끝난 후 사후관리를 잘해주는 병원인지. 치아교정은 교정하는 기간도 중요하지만 교정이 다 끝난 후에도 어떻게 사후관리를 하냐에 따라서 치료 결과를 더 좋게 유지할 수도 안 좋게 유지할 수도 있다. 교정이 끝나도 정기적으로 내원해서 유지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해주는 치과가 좋다.
덕천 예쁜미소바른이치과 강현주 원장은 "위의 교정치과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을 유념한다면 올바른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다. 교정치료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비용도 많이 들지만 한번 하는 교정 제대로 치료 받기 위해서는 싼값에 현혹되지 말고 꼼꼼히 따져보고 교정전문의와 인정의가 있는 교정 치과에서 교정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