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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고, 한 주 이용자 700만명 최다...매출도 2위 위상 굳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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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4일 출시된 유명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최근 한 주 동안 국내 안드로이드폰 게임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 분석기관인 와이즈앱은 23∼29일 한 주 전국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2만3천명을 표본 조사해 통계 추정한 결과, 이 기간 포켓몬고앱을 실제 썼던 이들(주간활성이용자)이 698만4천여명으로 관측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안드로이드폰 게임 중에서 최대 규모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23∼29일 1주 사이 사용자가 가장 많던 안드로이드폰 앱 10개 중 포켓몬고는 게임 중에서 유일하게 10위로 이름을 올렸다.

포켓몬고 바로 위인 9위는 사용자 862만여명인 페이스북이었다. 1위는 카카오톡(3천102만여명)이 차지했고 네이버(2천18만여명), 유튜브(1천893만여명), 크롬 웹 브라우저(1천269만여명) 등이 뒤를 이었다.

포켓몬고의 일일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는 출시일인 24일 약 291만명, 25일 384만명, 26일 428만명, 27일 490만명, 28일 524만명 등으로 꾸준히 늘었다. 설 연휴 때 게임을 써보려는 이용자가 계속 유입된 결과로 풀이된다.

안드로이드폰은 한국인 10명 중 8명이 쓰는 가장 흔한 스마트폰이다. 애플 아이폰의 국내 점유율은 10% 후반대다.

포켓몬고는 29일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양대 앱 장터에서도 국내 게임 중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매출 2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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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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