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코레일(사장 홍순만), 코레일유통(사장 유제복)과 함께 1월 18일부터 1월 27일까지 10일 동안 모란역사 내에 농공상융합형 우수제품 전용 판매·홍보관인 「농식품 찬들마루」에서 설 맞이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
‘농공상융합형 중소식품기업’은 농업과 중소기업이 융합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농식품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 · 육성하는 기업이다.
이번 행사는 농공상융합형 중소식품기업 우수제품 판로개척을 위해 ‘16년 12월 29일 개장한 모란역「농식품 찬들마루」의 매장활성화 및 조기 안착을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농공상 지정기업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판로개척의 어려움을 겪는 중소식품기업의 수도권 주요지역 판로확보, 낮은 판매 수수료 책정을 통한 기업의 실질적인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모란역은 수도권 인근에 전통장이 서는 특화된 지역으로 신규 개장일부터 모란역사 이용객과 인근 거주 지역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산 원료를 사용한 양질의 우수 전통식품, 유기농 식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전용판매관으로 알려지면서, 개장 이후 꾸준한 판매 증가 추이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함평 한우로 만든‘휘둘찬푸드’의 함평천지한우곰탕,‘한국로하스식품’의 3번, 9번 구워 만든 선운산죽염, ‘산막이농산’의 치매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100% 국산 울금 분말, 울금환, 단양 유기농 아로니아로 만든 ‘소세골 아로니아 농축 과립’, 설 차례상에 ‘참그린 과일세트’,‘제천한약’의 귀한 한약재로 만든 오가피술, 동충하초술, 자색양파로 만든 황토랑 양파즙, 인삼 마이스터가 만든 ‘놀뫼인삼’의 인삼칩, 홍삼제품, 엄선된 국산 재료로 만든‘떡과 풍경’의 다양한 떡제품, 시중에서 만나기 어려운 구기자, 현미쌀눈, 계피 등 ‘토종마을’의 국산 약초제품, 알밤을 활용한 ‘합천봉황농원’의 알밤와인, 알밤 음료, 언제 어디서나 먹기 좋은 ‘알찬’의 군고구마 제품, ‘유기농비건’의 유기농조청, 현미강정, 곡물 등 약 130여개 제품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중 판매가보다 20%~30%이상 할인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aT 관계자는 “이번 설맞이 행사를 통해 농업인과 중소식품기업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농식품부가 선정한 국산 원료로 만든 우수 농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