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영농법인 한명단푸드(대표 한명단)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천년초라는 특별한 사업을 계획 펼치고 있다.
천년초는 역류성식도염, 피부 질환, 폐암, 자궁경부암, 췌장염, 골다공증 등의 예방 혹은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항천식 염증 억제효과, 조골세포의 증식과 활성산소 소거, 항균, 항산화 효능도 있다고 한다. 현재 이 같은 사실은 주요 대학 및 농업기술원 등에서 연구한 내용에 의해 속속 알려지고 있다.
이번에 한명단푸드가 제시한 `천년초 사업`은 미래 식량의 보고 바다의 여러가지 수산물들을 더 즐겨 먹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물고기는 비린내가 나서 다루기 어려운 단점이 있으나 생약의 천년초를 흡합하여 세계 어느 국민이라도 다 먹을 수 있도록 제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각 나라의 특유의 향은 생약에서 발취하여 먹을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했다.
한명단푸드 한명단 대표는 "바다를 활용한 축제식 양식장을 만들면 세계 인구 50억 명이 먹고 살 수 있다"며 "바다에서 생산되는 물고기를 6차산업 식량으로 만들 수 있도록 천년초를 특허출원했다"고 밝혔다.
`(주)한반도영농법인`은 지난 11월 26일 인천시 강화군 하점면 창후리에서 문을 열었다. 교육원 설립 목적은 `한반도해안천개발 여의도연구소`에서 발굴한 땅에 농업, 어업, 임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기초교육을 하여 도시 인구를 농어촌으로 유입시켜 균형 발전을 이루도록 하는 것이었다.
교육원은 영농법인차원의 농업, 어업, 임업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영농사업`을 발굴, 개발, 육성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비전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