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과 주거지의 가까운 정도를 말하는 `직주근접`은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 선택의 중요 요소로 꼽힌다.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우면 출퇴근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절약된 시간은 개인 생활을 위한 여유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삶의 질이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개인 시간에 대한 니즈가 강조되면서 이러한 직주근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단지로 목포 `연산 골드클래스 8차`를 꼽을 수 있다.
실속있는 중소형 61㎡와 70㎡로 총 315세대가 공급되는 목포 연산 골드클래스 8차 에코시티는 목포를 가장 잘 아는 아파트 브랜드로 이름난 `골드클래스`의 새로운 아파트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목포지역에서만 7차까지 성공적인 분양을 거둔 골드클래스에 대해 인근의 한 부동산 관계자는 "한 지역에서 동일 브랜드로 여러 차례 분양이 이뤄진다는 건 그만큼 지역 내에서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를 선호한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비췄다.
이처럼 주목받고 있는 연산 골드클래스 8차는 인근 삽진산단과 산정농공단지, 세라믹산업단지와 인접해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단지 앞에 위치하는 고하대로를 통해 목포대교, 압해대교와 바로 연결되는데다
KTX 목포역과 목포IC, 서해안고속도로 및 남해고속도로를 통해 시내외 진출입도 용이해 편리한 출퇴근을 위한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췄다.
가까운 목포시청, 전남중앙병원, 국제축구센터,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으로 생활 인프라 또한 편리하다.
단지와 맞닿은 유방산 및 삼나무 산림욕장은 물론, 북항 노을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공기와 경치를 누릴 수 있으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영산기맥 트레킹길이 완성되면 지적산부터 유달산에 걸쳐 15km에 이르는 트레킹 코스를 가까이 즐길 수 있다. 단지 뒤에는 공원을 조성할 예정이어서 이 역시 주목할 만하다.
여기에 연산초, 서해초, 목포동초, 유달중, 청호중, 목포고, 목포마리아회고, 목포대학교 등 풍부하고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갖춰 자녀를 둔 학부모 실수요자들의 선호도도 높다.
목포 연산 골드클래스 8차 에코시티 관계자는 "SRT 개통의 수혜단지로도 꼽히는 `연산 골드클래스 8차 에코시티`는 목포시 원도심 활성화 정책에 따라 개발이 가속화 되고 있는 용해지구와 이웃해 있어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목포 `연산 골드클래스 8차 에코시티`는 오는 2일 목포시 옥암동 1225-5번지에 주택전시관을 마련하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분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