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장년층의 노후 대비책이 청년층의 취업 고민만큼이나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평균 수명은 늘어나는데 반해 은퇴 시기는 점차 빨라지고, 퇴직금이나 고정 수입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다 보니 은퇴 이후의 안정적인 생활을 기대하기 어렵게 됐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세청의 `퇴직소득 원천징수 신고현황`에 따르면, 50대 근로자의 평균 퇴직금이 1,621만 원인 것으로 집계돼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은퇴자금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매달 고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부동산 상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중 눈에 띄는 상품은 단연 `분양형 호텔`이다.
분양형 호텔은 상대적으로 적은 자금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고, 호텔을 담당하는 전문 운영사를 따로 두어 임대차 계약이나 호텔의 운영과 관리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않아도 되므로 관리가 쉽기 때문이다. 투자자가 객실 소유권을 가지고 있어 구분 등기가 가능하므로 아파트처럼 사고 파는 것이 자유로운 것 또한 장점이다.
이런 가운데 관리의 편의성은 물론 안정적인 수익률까지 기대할 수 있는 분양형 호텔이 전남 여수에 들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다.
KTX 여수엑스포역과 5분 거리에 위치한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는 높은 접근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여수엑스포공원 내 위치한 호텔로 여수의 중심 관광지와 인접해 안정적인 객실 가동률을 유지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호텔 내부에는 일반 객실과 풀빌라 객실 등 고객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타입의 객실 340실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해 요금을 3인 1실로 책정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여기에 지하 1천미터 천연암반수를 사용하는 옥상수영장과 사우나, 요트장을 비롯해 바비큐장, 탁구장, 키즈카페, 노래방, 피트니스, 세미나실(3개), 레스토랑, 카페, 편의점, 코인세탁실 등 국내 호텔 가운데 손꼽히는 부대시설을 통해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도 배려했다.
무엇보다 이러한 부대시설은 객실 수입 이외의 추가 수입원으로 활용 가능하며, 객실 분양자들의 공동소유로 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평이다.
호텔 운영 전문 ㈜세안텍스에 호텔의 운영과 관리를 위탁, 세안텍스의 호텔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상의 강점을 확보함으로써 안정적인 호텔 운영과 수익률을 보장한 것 역시 돋보인다.
관계자는 "분양형 호텔은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금으로도 매달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데다 투자 이후의 관리가 편리해 은퇴 이후나 노후 대비를 위해 찾는 분들이 많다"며,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는 주변의 풍부한 관광 인프라로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한 것은 물론, 전문 운영사를 통한 경영 강점과 탄탄한 호텔 인프라 등을 확보 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 분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며, 현재 분양 계약자를 대상으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를 비롯해 연간 10일 무료 숙박, 호텔 요트 무료 이용권 20매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