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의료기기 제품 인허가 '원스톱' 지원
정부가 의료기기 제품의 인허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합니다.
의료기기의 인허가 신청이 급증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신규로 개발된 의료기기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5개 기관이 이번 센터 개설에 참여했습니다.
▲ 황우석 '1번 배아줄기세포주' 정식 등록
질병관리본부가 황우석 박사의 '1번 배아줄기세포(NT-1)'를 국가 배아줄기세포로 정식 등록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1번 배아줄기세포의 경우 단성생식으로 만들어진 인간 배아줄기세포의 기본적인 특성은 확인돼 등록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구기관이나 연구자가 배아줄기세포를 연구하려면 줄기세포주 등록제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에 정식 등록해야 합니다.
▲ 유나이티드제약, 중국에 개량신약 '실로스탄CR' 수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중국 제약사와 15년 동안 총 6,435만 달러 규모의 '실로스탄CR정'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강덕영 유나이티드제약 대표는 "이번 계약은 최근 개량신약이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진출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동아ST 사장에 민장성·동아제약 사장에 최호진 선임
동아쏘시오그룹이 주력 계열사인 동아에스티 대표에 민장성 동아오츠카 사장을, 동아제약 사장에 최호진 동아제약 마케팅 실장을 각각 선임했습니다.
강신호 회장의 넷째 아들인 강정석 동아쏘시오홀딩스 부회장 체제에 맞춘 세대 교체 인사로 풀이됩니다.
이번 사장단 인사로 동아쏘시오그룹 주요 계열사 대표들은 모두 1960년대생으로 구성됩니다.
▲ SK케미칼, 혈우병치료제 유럽 시판 '초읽기'
SK케미칼은 혈우병 치료제인 '앱스틸라(AFSTYLA)'가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시판 허가를 권고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앱스틸라는 SK케미칼이 자체 기술로 개발해 2009년 기술을 이전한 바이오 신약입니다.
▲ 셀트리온, '트룩시마' 국내 판매허가 획득
셀트리온이 트룩시마주에 대한 국내 판매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허가를 통해 환자들의 의료혜택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JW그룹, 발달장애인 예술가 'JW 아트 어워즈' 개최
JW그룹이 서울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장애인 작가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는 '미술 대상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만 15세 이상 발달장애인 작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이대호씨(23세)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