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자사가 국내서비스를 맡고 있는 `대항해시대5 모바일`이 할로윈을 앞두고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10월 19일부터 11월 10일까지 특별한 복장의 SR 항해사를 확보할 수 있는 `2016 할로윈 스카우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할로윈 프리미엄 스카우트 2016`을 실시하면 달콤살벌한 할로윈 복장의 SR 항해사들인 구스타프 아돌프, 츠루히메, 안나 데 멘도사, 샬롯 드 베리, 존 호킨스, 데키 메투, 쥬피톨 페르난데스 등을 확보할 수 있다.
이어서 10월 19일부터 29일까지는 `특별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가 진행되어, 매일 접속만 해도 R 홍길동부터, 곡괭이, 금화, 행동력회복제, NP, 골드 스카우트 티켓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10월 26일까지 1100주얼을 구입하면 골드 스카우트 티켓 3장이 보너스로 주어진다.
10월 21일에는 이벤트 콘텐츠 `해상의대결: 남쪽 섬의 대수사선(이하 해상의 대결)`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 `해상의대결`은 아프리카 해역의 봉쇄를 풀기 위해, 해역 내 숨어있는 흉악범을 잡고 명예를 획득하는 시나리오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해상의대결`에서는 랭킹과 길드 보상으로 `2015 비키니 항해사`들인 SR의 앤보니와 소니아 데라크루스까지 주어져 게이머들의 순위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즐기기만 해도 획득할 수 있는 격파 포인트와 아스트랄 포인트 보상을 통해 주얼, 플래티넘 스카우트/장비 티켓, SR/R 스킬 트레이너 등 인게임 아이템을 푸짐하게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