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3.55

  • 3.94
  • 0.16%
코스닥

724.69

  • 0.45
  • 0.06%
1/4

건조한 간절기,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 관리법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무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갑작스레 찾아온 가을 날씨로 피부에도 비상이 걸리기 쉽다.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각질이 증가하면서 여느 때 보다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이로 인해 메이크업이 들뜨고 각질이 부각되는 현상은 이 맘 때쯤 여성들이 겪는 가장 큰 피부 고민 중 하나로 꼽힌다. 메이크업이 들뜨면 1차적으로 수정 메이크업에 신경을 쓰게 된다.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각질케어와 보습 등 스킨케어 단계에서의 효과적인 관리가 선행돼야 한다.

▲ 각질 케어는 과유불급, 묵은 각질은 부드럽게 제거하고 과도한 자극 피해야

각질이 탈락하고 새로운 각질이 생성되는 피부 턴오버 주기는 보통 2주. 그러나 외부환경이나 스트레스, 노화 등으로 이 주기가 길어지면 묵은 각질이 쌓이게 된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유·수분 밸런스 불균형으로 각질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화장품의 흡수가 낮아지거나 메이크업이 들뜨기 쉽다. 또한 피부가 칙칙해 보이거나 피부결이 거칠어지기도 한다. 이럴 때에는 피부가 예민한 만큼 알갱이가 작고 물리적 자극이 적은 필링 제품으로 부드럽게 케어 하는 것이 좋다.
각질 제거를 할 때는 피부의 건강한 pH발란스를 고려한 약산성 클렌저로 딥 클렌징을 해준 후 스팀타월을 사용해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면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단 과도한 각질제거는 피부보호막 유실로 피부를 더욱 예민하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너무 잦은 각질제거는 금하도록 해야 한다.
듀이트리 7무 네이처 소스 스킨 리뉴 필링 젤은 고마쥬 타입의 필링 젤로 알갱이 입자가 작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셀룰로오스 성분 및 알로에베라잎, 파파야열매, 노니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필링 후 피부의 수분감을 높였다. 특히 설페이트(S.L.S), 파라벤 등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유해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제품으로 촉촉한 각질 케어를 돕는다.
어바웃미 스킨 톤업 필링 패드는 바쁜 아침에도 메이크업 전 눈에 띄는 각질을 간편하게 케어 할 수 있는 1회용 각질 패드다. 저온 초음파 공법으로 추출한 레몬 추출물, 과일산에서 추출한 AHA 성분이 불필요한 노폐물 및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준다.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 2종은 복합필링성분(AHA+BHA+PHA)을 한 번에 담아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말끔한 피부결 케어를 도와준다. 각질 제거 기능의 토너와 크림 타입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 각질제거 후 유·수분 발란스 중요 ‘철통 보습’이 핵심

각질 케어 후에는 충분한 수분 공급을 통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하다. 점성이 있는 수분토너, 에센스 등을 먼저 사용해 피부에 풍부한 보습효과를 부여하고 피부 타입에 따라 오일이 함유된 제품이나 페이셜 오일 등을 사용하면 보습효과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피부가 얇은 눈가와 입가 등 메이크업이 뭉치기 쉬운 부위의 보습에도 특히 신경 써야 하며, 전용 제품을 사용해 관리하면 보다 효과적이다.
듀이트리 7무 셀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생체수와 유사한 자작나무 수액이 76% 함유돼 높은 수분 유지력을 선사해주는 퍼스트 에센스다. 아미노산, 단백질, 미네랄 등이 풍부해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 주며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흡수력을 높여줘 피부 바탕을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파라벤, 설페이트, 벤조페논 등 피부에 부담을 주는 7가지 유해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게리쏭의 멀티 코렉티브 아이크림은 눈가뿐만 아니라 팔자주름, 목주름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스팟 아이 크림이다. 클레어스코리아에서 개발한 마유리포좀 클러스터링 기술이 적용돼 눈가, 입가 등에 수분감 넘치는 피부 케어를 도와준다.
비오템 세럼 속 탱탱오일은 세럼과 오일을 하나로 더해 영양과 윤기를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다. 기본 오일보다 촉촉하고 산뜻한 제품을 원하는 이들에게 보다 적합한 제품이다.

▲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 수분감 풍부한 프라이머로 촉촉한 피부 바탕 만들면 효과적

메이크업 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수분감이 풍부한 프라이머를 사용하면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화장이 주름에 끼이거나 각질이 부각되는 현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스킨푸드 소이 뉴트리 프라이머 베이스는 프라이머 베이스로 히아루론산과 비타민 캡슐로 이루어진 수분베이스가 70% 함유돼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부스팅 효과를 줘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쏘내추럴 페이스 핏 프라이머 2종은 모공 전용 프라이머와 수분 전용 프라이머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두 타입 모두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들뜸 현상 없이 매끈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소량만 사용해도 얇고 밀착력 있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반트365 브이티 골드 프라이머 콜라겐 세럼은 세럼 타입으로 해양성 마린 콜라겐인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과 엘라스토머겔을 함유해 수분감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