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뷰티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이하 `레페리`)가 텐센트 비디오, 이니스프리와 함께 펼치는 중국인 뷰티 크리에이터 데뷔 프로그램 `워더메이쫭꾸에이미`가 오는 9월 1일 텐센트 V.QQ에서 첫 방송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가 운영을 맡고 한국 유명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후원하며 `Tencent Video F&S(Tencent Fashion & Style Channel)`이 보조 및 방영을 맡았다.
이에 앞서 이달 초 상해 메리어트 르네상스 푸투오 호텔에서 펼쳐진 제작발표회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첫 공개 무대를 꾸렸다. 이날 무대에는 한 번에 88명의 참가자들이 올라 이목을 사로잡았다.
워더메이쫭꾸에이미는 베이징-상해-선전 3개 지역에서 모인 88명의 예비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타이틀은 `나의 화장하는 친구들`이라는 뜻이다. 시청자들에게 `나에게 화장을 가르쳐주면서 함께 소통할 친구를 찾으라`는 의미를 담았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88명의 참가자들은 상해에서 10일 동안 합숙훈련을 한다. 자신의 화장법과 각종 뷰티 노하우를 영상으로 직접 기획 및 제작하고, 온라인에서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을 제공받으며 데뷔하게 된다.
글로벌 초대형 영상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 및 선발전이기에 국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해당 88명이 선발되기까지 베이징-상해-선전 지역에서 약 500여명의 지원자들이 오디션에 참가하며 제작 전부터 중국 전역에 열기를 더했다.
또한 아시아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인 한국의 `다또아`, 한국 유명 피부과 전문의 `임이석 원장(임이석 테마 피부과)`이 직접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 나서며 참가자들을 이끈다.
방송 후 중국 시청자들은 웹사이트를 통해 가장 마음에 드는 뷰티 크리에이터에게 투표할 수 있으며, 심사위원 평가와 투표 득표가 우수한 참가자를 베이징-상해-선전에서 각 1명씩 선발한다. 결승전은 9월 22일 마지막 생방송에서 치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