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신규 여성복 브랜드를 론칭합니다.
한섬이 여성복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은 지난 1997년 여성캐주얼 브랜드 `SJSJ` 이후 20년 만입니다.
한섬은 24일 신규 브랜드 `래트 바이티`(LATT BY T, 이하 래트)를 오는 26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래트`는 `간결한·가벼운` 이란 뜻의 스웨덴어로, 한섬은 대표 브랜드인 `타임`을 독립사업부로 확대한 이후 지난해부터 타임사업부 내 신규 브랜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론칭을 준비해왔습니다.
한섬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래트` 1호점 호픈을 시작으로 연내 총 10개의 매장을 주요 백화점에 낼 계획입니다.
한섬은 공격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오는 2020년까지 `래트` 매출을 1,000억원을 올려, 타임·시스템과 같이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 한섬의 신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는 구상입니다.
한섬 관계자는 "론칭한 지 20년이 넘은 여성 브랜드들에 대한 세대별 선호 브랜드가 나뉘는걸 보완하는 한편 여성복 포트폴리오 강화 차원에서 전 연령대가 선호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2018년 매출 1조` 목표를 달성해 가기 위해 `래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종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