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이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일본에 출시되는 `갓오브하이스쿨의` 일본 버전의 이름은 ‘카미스쿠’로 세로형 UI와 수집욕을 자극하는 400종 이상의 방대한 캐릭터 및 아기자기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 TS(성별 전환) 캐릭터 등 차별화된 콘텐츠가 준비됐다. 여기에 전투 조작감과 타격감을 더욱 극대화하고 주요 시스템 개선 등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버전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엔씨재팬(대표 김택헌)과의 파트너십도 ‘갓 오브 하이스쿨’ 흥행에 큰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엔씨재팬은 철저한 현지화 작업 및 일본 시장에 특화된 대규모 마케팅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사전예약 28만 돌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고 와이디온라인은 설명했다.
특히 ‘갓 오브 하이스쿨’의 스토리 요소를 적극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2016년 성우 어워드에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마츠오카 요시츠쿠를 비롯한 유명 성우 80여명의 풀보이스 녹음을 진행했으며, 여주인공 유미라 역으로는 가수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인 유명 성우 코마츠 미카코를 기용하여 테마송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와이디온라인은 “1년 넘게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온 ‘갓 오브 하이스쿨’이 오랜 준비 끝에 드디어 일본 양대 마켓에 전격 출시했다”라며,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게임성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열도를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글로벌 진출도 순차적으로 계획되어 있으니 ‘갓 오브 하이스쿨’의 행보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