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엘모바일코리아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풍운천하 for kakao`의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작진은 `풍운천하`의 매력을 방대한 스토리라고 전했다. 홍콩의 유명 무협만화 `풍운`을 원작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자신이 풍운 세계의 주인공인 된 느낌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탄탄한 원작을 배경으로한 스토리 던전과 무협 고수들 간의 정정당당한 승부를 가리는 1 vs 1, 대규모 전투 길드전 등 RPG의 핵심 재미요소로 꼽히는 PvP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그 외 결혼 시스템과 탈 것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개발진은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많은 분량의 만화책을 읽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카툰 렌더링과 원작의 외형을 그대로 적용하기 위해서다.
또한 원작 캐릭터가 사용하는 `보검`아이템을 게임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도록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켰다고 전했다. 재료를 수집하여 진법을 조합할 수 있고 레벨업도 가능하다. 또한 개발진은 추후 전투력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는 기령 시스템 도입을 예고했다.
개발진은 게임을 제작할 때 채팅, 친구, 길드, 결혼, 스승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에 가장 신경을 써 유저들이 매일 적속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개발진은 ‘검증된 IP를 활용한 게임인 만큼 많은 분의 사랑을 받을 거라 확신하며 완전히 새로운 무협세계를 보여 드리겠다’는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