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을 높여주는 그린(Green) 프리미엄 단지가 인기다.
그린 프리미엄 단지란 공원이나 하천 등과 인접해 휴식,여가,문화 등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아파트를 뜻한다. 그린 프리미엄은 바쁜 현실 속에서도 자기관리와 휴식을 놓치지 않는 현대인들에게 제격이라는 평판을 얻으며 아파트 구매 시 필수 체크리스트가 되고 있다.
그린 프리미엄 단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집 앞에서 여가와 체력관리를 할 수 있어 현대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준다. 대규모 공원이나 녹지가 인접해 있어 자연으로 힐링이 가능하고, 주말 등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가족?지인들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기 수월하다. 이에 그린 프리미엄 단지는 입주자의 만족도가 높아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부동산114에 의하면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동탄2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녹지를 강조한 커뮤니티 시설과 약 28만㎡의 대형중앙공원(센트럴파크)과도 인접한 그린 프리미엄으로 현재 분양가 대비 약 1억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또, 일신신도시 내 가장 높은 시세를 기록하고 있는 단지 역시 호수공원과 맞닿은 `강선19단지우성` 아파트로 3.3㎡당 1492만원대에 거래 중이다.
그린 프리미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녹색환경을 갖춘 단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SK건설이 송도국제도시 6, 8공구 A4블록에 선보이는 `송도 SK VIEW(뷰)`는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송도달빛축제공원, 아암도 해안공원 등이 있어 수변 공간과 녹지 공간을 고루 갖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일부 고층 세대에서는 인근 바다와 해안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내부는 지상에 차가 없고, 전체 조경면적이 국제 축구경기장 규격의 5배가 넘는 크기로 만들어지며, 단지를 감싸는 1.2㎞ 의 산책길과 여러 콘셉트의 정원이 조성되어 눈길을 끈다.송도 SK VIEW(뷰)는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4블록에 지하 2층 ~ 지상 43층, 총 11개 동, 전용면적 75~99㎡, 전체 2,100가구의 대단지, 랜드마크로 조성된다.
태영건설은 7월말 전북 전주시 에코시티 7블록과 12블록에서 `에코시티 데시앙 2차`를 분양 중이다. 7블록은 전용면적 59~98㎡, 총 643가구며 12블록은 전용면적 59~84㎡, 총 708가구로 공급된다. 단지 내 올레길 및 축구장 2배 규모의 데시앙 파크가 조성된다. 또한 아파트가 입지한 전주 에코시티에는 축구장 28배 규모의 센트럴파크가 있고 백석저수지, 세병호, 화정소류지 등 친환경 공간이 갖춰져 단지 안팎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8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대림산업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단지 내에 공원, 문화체육,근린생활시설 등 도시기반시설과 함께 단지 내 6개의 테마파크가 축구장 15배 크기로 조성된다. 특히 테마파크에는 공원과 호수, 도서관이 연계된 라이브러리파크와 산책 숲길이 조성된 포레스트파크 등이 있어 입주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7개동, 전용면적 44~103㎡, 총 6,800가구 규모의 신도시급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6,725가구가 일반공급됐다.